본문 바로가기

나만의 맞춤 체크카드, 카카오페이카드

서비스

SNS에서 일명 '라이언 덕후라면 꼭 가져야할 카드'로 관심을 받고 있는 카드가 있습니다. 그 주인공은 바로 '카카오페이카드' 입니다! 귀여운 라이언으로 관심을 받고 있지만, 이 카드는 더 큰 장점이 있습니다. 어떤 은행 계좌든! 카카오페이카드와 연결하면 나만의 체크카드로 만들 수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용도에 따라 여러 은행 계좌를 갖고 있지만, 카드 개수는 줄이고 싶은 분께 추천합니다.

카카오페이카드?  

 

카카오페이카드는 ‘카카오페이머니’와 연동해 체크카드처럼 쓸 수 있어요. 은행에 구애 받지 않고, 카카오페이에 연결된 계좌를 자유롭게 변경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원할 때마다 카드에 연결된 계좌를 바꿀 수 있으니, 지갑 속에 카카오페이카드 하나면 충분하겠죠!


카카오페이사용법 – 계좌 연결 보러가기
카카오페이머니 보러가기

또한, 별도 앱 설치 없이 카카오톡에서 원스톱으로 카드 신청/관리/조회까지 가능합니다. 카드 이용 내역 확인은 물론 일시정지, 분실신고까지 가능하다는 사실! 카드 명세서도 카카오페이 청구서를 통해 받아볼 수 있어 편리합니다.

카카오페이카드 종류와 혜택 

 

카카오페이카드는 용도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카카오페이 스카이패스 카드’는 마일리지를 적립하는 분께 추천합니다.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마일리지가 1,500원 당 1마일씩 적립되기 때문이죠.

두 카드는 공통적으로 결제할 때마다, ‘결제금액’을 돌려주는 리워드 혜택을 가지고 있습니다. 해당 리워드는 카카오페이카드로 결제하면 카카오페이 플러스친구를 통해 혜택 안내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또한, 카카오프렌즈 온/오프라인 스토어에서 제품 구매 시 10% 캐시백도 받을 수 있습니다. 강남/홍대/부산 플래그십 스토어 , DDP동대문점, CGV여의도점, 전주한옥마을점, 카카오프렌즈 온라인스토어에서 적용되니 참고해주세요. (2020.12.31)

카카오페이카드는 내 은행 계좌를 연결해서 사용하는 카드이기 때문에 일반 체크카드와 동일하게 연말정산 세액공제 30%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출금을 원할 경우, 근처 롯데ATM에서 출금도 가능합니다. 온라인 결제를 진행할 경우, 결제 창에서 결제 카드사 선택 시, ‘BC카드사’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카카오페이 스카이패스 카드와 카카오페이카드의 혜택 비교는 아래 표를 확인해주세요.

  카카오페이 스카이패스 카드 카카오페이카드
혜택  - 결제금액 1,500원당 스카이패스 1마일리지 적립
 - 결제 리워드
 - 카카오프렌즈 10%캐시백
 - 롯데 ATM 출금
 - 연말정산 세액공제 30%
 - 결제 리워드
 - 카카오프렌즈 10% 캐시백
 - 롯데 ATM 출금
 - 연말정산 세액공제 30%
연회비 30,000원 없음
발급대상 만 17세 이상 카카오페이 계좌 등록자
결제계좌 카카오페이에 등록된 은행 계좌 (중도 계좌 변경 가능)
사용지역 국내 전용 (해외 이용 불가)
발급수수료 최초 발급수수료 없음 (단, 분실/훼손에 따른 재발급 시 2,000원 수수료 발생)
이용한도 일 200만원 / 월 1,000만원 (추후 변동 가능)

 

카카오페이카드 발급 방법

카카오페이카드 발급 방법을 안내해드릴게요. 카카오페이카드는 만 17세 이상 카카오페이 계좌 등록자라면 누구나 만들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더보기에서 상단의 ‘카카오페이’ 에서 ’페이카드’를 선택합니다.
 

 

카카오페이카드와 카카오페이 스카이패스 카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용도에 따라 적합한 카드를 선택해주세요. 이후, 약관 동의 절차를 거쳐 영문 이름, 자택 주소 등 개인 정보를 입력합니다. 마지막으로 신분증 정보를 인증하면 카카오페이카드 신청이 완료됩니다. 
 

 

신청 후, 4~5일 정도 기다리면 카카오페이카드가 배송됩니다. 카카오페이카드를 받은 후, 반드시 등록을 해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드 뒷면에 서명을 해야 한다는 것도 잊지 마세요! 미서명 상태에서 카드 분실, 도난으로 인한 사고 발생 시 보상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한번의 카드 등록으로, 온라인은 물론 오프라인에서 카카오페이카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 한 가지, 카카오페이카드 뒷면에 숨은 비밀을 알려드릴게요. 카카오페이카드 뒷면에는 QR 송금 코드가 있어 계좌번호 없어도, 수수료 없이 간편하게 송금 받을 수 있습니다.

 

지갑에 카드가 많아서 가지고 다니기 번거로웠던 생활은 이제 그만! 카카오페이카드 하나로 더 편리하게 금융 생활 하세요!

 

카카오페이 카드, 아직 안써봤다면?

모바일에서만 이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