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등록 한번이면 끝! 카카오페이 카드등록방법

서비스

현금이나 실물 카드가 없어도, 스마트폰 하나로 물건을 살 수 있는 요즘.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간편결제를 사용하고 있을까요? 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스마트폰 사용자 10명 중 8명이 모바일 간편 결제 서비스를 사용한 경험이 있다고 답했습니다. (DMC 미디어, 2019 모바일 간편 결제 서비스 이용 행태)


모바일 간편 결제 서비스를 사용하는 가장 큰 이유는 기존 방식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카카오페이로 간편 결제를 즐기는 첫 단계! 카드 등록 방법을 소개합니다.

 

카드가 많아도! 카드등록 하나로 관리

카드등록은 자주 사용하는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저장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단 한 번의 카드 등록으로, 결제 할 때마다 카드 번호, 유효기간, 비밀번호를 일일이 적어야 했던 번거로운 절차가 사라집니다. 결제 할 때마다,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끝!

 

용도에 따라 카드가 많은 분이라면, 여러개의 카드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카드 번호를 기억하지 않아도 ‘별명 설정’을 통해 카드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카드 등록 방법

카드등록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카카오톡 '더보기' 상단에 있는 '카카오페이'를 선택해주세요. 카카오페이 홈 화면 우측 상단에 있는 ‘설정’ 버튼을 선택해 주세요. 이후, 세 번째 카테고리에 있는 ‘카드-등록하기’를 선택합니다. 

 

‘카드 등록하기’를 선택하면 실물 카드를 스캔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노란 사각형에 실물 카드를 맞춰주면, 카드 표면의 정보를 자동으로 인식합니다. 일일이 카드 번호를 입력하지 않아도 된다는 사실! 만약 화면이 카드 정보를 인식하지 못한다면 ‘직접 입력’ 버튼으로 입력해주세요. 카드 뒷면의 CVC 3자리와 카드 비밀번호 앞자리 2개를 입력하면 카카오페이 카드 등록은 완료됩니다. 


카드 결제 방법

카드 등록을 했다면 온라인/오프라인에서 결제 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카카오T, 청구서, 카카오T대리 연결서비스를 통해 사용 가능 하답니다. 실제로 카카오페이에 등록한 카드로 어떻게 결제하는 지, 카카오T서비스를 예시로 소개해 드릴게요. 

 

카드 등록 화면의 하단에 있는 연결 서비스 중 ‘카카오T’를 선택해주세요. 이후, 서비스 연결하기 버튼을 선택하면 연결됩니다.

카카오T에서 택시를 호출하면, 등록된 카드를 확인할 수 있어요. 이때, 미리 등록해 둔 카드 중에서 결제할 카드를 선택하면 됩니다. 이처럼, 미리 카카오페이 카드 등록으로 연결해두면 택시에서 내릴 때, 자동으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미리 실물 카드나, 현금을 준비하는 번거로움이 없어지겠죠!

 

카카오페이 결제 사용법

 

카드 등록 유의사항

카카오페이 카드 등록 대수 : 최대 10장

카카오페이 등록 가능 카드
① 개인카드 : 삼성카드, 현대카드, KB국민카드, 신한카드, 비씨카드, 씨티카드, 롯데카드, 하나(외환)카드, NH농협카드
② 법인공용카드 : 신한카드, 하나(외환)카드, BC카드, KB국민카드, 삼성카드
  - 단, 카드 유형(신용/체크, 개인/공용)에 따라 사용처는 제한될 수 있습니다.
  - 법인공용카드는 일부 서비스(카카오T, 드라이버, 카카오광고)에서만 결제 가능합니다.

용도에 따라 만들어 놓은 카드가 많다면 카카오페이에 카드를 등록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무거운 지갑 대신, 휴대폰 하나로 손쉽게 결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카드를 분실할 걱정도 덜 수 있어요. 이제 카카오페이로 마음 놓고 카드 결제 하세요! 

 

카카오페이 카드 등록, 아직 안해봤다면?

모바일에서만 이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