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금보다 더 편리한 ​카카오페이머니

서비스

 

혹 지갑을 가지고 다니시나요? 주변을 둘러보면 두툼한 지갑 대신 얇은 지갑이나 간편한 카드지갑을 들고 다니시는 분들이 더 많아진 것 같아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친구에게 모임비를 보내거나 카드결제가 안되는 경우 등 일상생활에서 종종 현금이 필요할 때가 생기곤 합니다.  

 

카카오페이 사용자라면, 현금이 필요한 경우 조금 더 편리하게 해결 할 수 있는데요~ 그 이유는 바로 카카오페이머니 덕분입니다. 카카오페이머니로 카카오톡 친구에게 송금할 수 있고, 결제 등에도 사용 가능하기 때문이죠. 또한, 모든 은행 계좌로 송금 할 수 있어요. 그렇다면, 카카오페이머니가 무엇인지, 어떻게 사용하는지 등 가장 궁금해하실 사항 위주로 알려드릴게요!

 

카카오페이머니란?

 

 

카카오페이머니는 카카오페이에 연결된 현금입니다. 예를 들어, 카카오톡 친구가 돈을 송금할 경우 카카오페이머니로 받게 됩니다. 이때 받은 카카오페이머니는 현금처럼 송금과 결제 등에 있어요. 또한 카카오페이머니는 송금으로 받은 외에도 직접 충전하여 사용할 있는데요. 카카오페이머니를 더욱 편리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본인 인증과 계좌연결이 필요합니다. 또한, 서비스 이용한도도 높아지기 때문에 아래 내용에서 참고해주세요.

 



  카카오페이머니 서비스 이용 한도
  본인인증 & 계좌 연결 전 : 최대 50만원
  본인인증 & 계좌 연결 후 : 최대 200만원

 

 

 

카카오페이머니 – 직접 충전하기

 

카카오페이머니를 직접 충전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카카오페이 메인 화면 상단에서 [잔액충전] 버튼을 선택합니다. 그 다음 [충전하기]를 선택해주세요. 이 때, 연결 계좌가 없을 경우 ‘계좌 연결’이 먼저 진행되는데요. 계좌 연결 방법은 <카카오페이사용법 – 계좌 연결하기> 글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카카오페이사용법 – 계좌 연결 보러가기 

 

 

 

다음으로 충전하고 싶은 금액을 입력하면 되는데요. 기본적으로 주계좌를 통해 충전되지만 카카오페이에 여러 개의 연결 계좌가 있다면, 원하는 계좌를 선택해 충전할 수 있어요. 

 

이때, 카카오페이머니의 최소 충전 금액은 1만원 이상부터 가능하다는 점을 참고해주세요. 이후 비밀번호를 입력해주면 간단하게 충전 끝! 충전된 카카오페이머니는 카카오페이 메인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카카오페이머니 – 충전 설정 하기

 

카카오페이머니는 항상 직접 충전해야 할까요? 금액이 부족할 때마다 자동으로 충전되는 기능이 필요한 분이 계실텐데요. 그럴 때는 충전 설정 기능을 사용하면 됩니다. 카카오페이머니의 잔액이 1만원 미만이 되었을 때, 자동으로 지정된 금액만큼 충전되는 기능인데요.

 

충전 설정은 카카오페이머니 충전하기와 동일하게 [잔액충전] 버튼에서 찾을 수 있어요. 이때도, 카카오페이머니는 연결된 계좌에서 충전되기 때문에 반드시 계좌 연결을 해주셔야 한다는 점 잊지 마세요!

 

 

카카오페이머니 내 계좌로 보내기

 

카카오페이머니를 내 계좌로 보내고 싶은 경우가 생길 수 있는데요. 이 때 내 계좌로 보내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카카오페이 메인 화면에서 송금을 선택하시면 우측 이미지처럼 송금 방법을 고를 수 있어요. 여기에서 계좌번호와 내 계좌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카카오페이머니는 내 계좌로 보내는 것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원하는 용도대로 변경이 쉽기 때문에 마음 놓고 카카오페이머니를 이용할 수 있겠죠! 다음에는 카카오페이머니를 사용할 수 있는 카카오페이 서비스를 소개해드릴 예정이에요. 카카오페이를 사용하면서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카카오페이 블로그를 찾아주세요! 

 

 

아직, 카카오페이 안써봤다면?

모바일에서만 이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