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비스/서비스 가이드

카카오페이사용법​ - 계좌 연결하기

 


요즘엔 지갑을 들고 다니지 않는 분들이 많습니다. 카카오페이처럼 휴대폰 하나로 송금, 결제, 멤버십 적립 등 다양한 금융 생활을 편리하게 해결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아직 송금할 때마다 보안카드, OTP로 이체하고, 두꺼운 지갑을 들고 다녀 불편하다면 카카오페이를 사용하는 것은 어떨까요? 먼저 가입부터 계좌 연결까지, 카카오페이사용법을 쉽고 자세하게 알려드릴게요!


카카오페이 가입하기


카카오페이는 별도의 앱 설치가 필요없고, 카카오톡 안에서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인데요. 카카오톡 우측 하단의 ‘더 보기[…]’ 버튼을 누르면 상단에 카카오페이를 발견할 수 있어요. 처음 사용하는 분이라면 간단한 가입 절차 후, 사용 가능합니다.


이때, 꼭 확인 해야하는 부분이 있는데요. 카카오 계정에 등록된 정보와 본인인증 정보가 동일해야 합니다. 타인명의의 휴대전화 사용 시, 서비스 이용에 제약이 있을 수 있어요. 또한, 만 14세 이상부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계좌 연결 하기


그렇다면 카카오페이 계좌연결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카카오페이에 계좌를 연결해두면 편리하게 송금, 결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데요카카오페이 메인 화면 상단에서 [계좌추가] 버튼을 선택해주세요. 이후, 은행/증권사를 선택하고, 계좌번호를 입력한 후 인증 요청을 합니다. 주로 사용하는 계좌를 가장 먼저 등록해주면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겠죠?


※ 카카오페이에 연결 가능한 은행 및 증권사 (2019.03 기준)

 은행

 카카오뱅크, NH농협, 신한, IBK기업, KEB하나, 우리, KB국민, SC제일, DGB대구, 부산, 광주,

새마을금고, 경남, 전북, 제주, KDB산업, 우체국, 신협, 수협

 증권사

 메리츠증권, 유진투자증권, 유안타증권, NH투자증권


 


인증을 요청하면 입력한 계좌에 1원이 입금됩니다. 위 예시 이미지를 보면 ‘분홍사탕’이라는 이름으로 1원이 입금되었는데요. (입금자명은 랜덤으로 지정됩니다.) 은행 어플이나 텔레뱅킹으로 입금자명을 확인 후, 카카오페이로 돌아와 입력 칸에 작성해주세요.


 


다음으로는 ARS 인증이 필요한데요. 먼저, 화면에 표시된 인증번호를 확인해주세요. 위 예시화면에는 91번이라고 보이는데요. (인증번호는 랜덤으로 지정됩니다.) ARS인증전화요청 버튼을 클릭해서 연결 후, 다이얼패드로 인증번호를 입력하면 마무리됩니다.



 

모든 인증 과정이 마무리되면 마지막으로 계좌 별명을 입력할 수 있는데요. ‘월급통장’, ‘생활비통장’ 등 기억하기 쉽도록 이름을 붙여주세요. 이렇게 계좌 연결이되면 카카오페이 첫 화면에서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계좌연결하기 방법을 잘 따라와 주셨다면 앞으로 카카오페이를 편리하게 사용할 준비는 끝입니다!


여러 계좌 연결하기


카카오페이 계좌 연결은 한 개만 가능할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여러 계좌를 연결해 두고 사용할 수 있는데요. [연결계좌] 버튼을 선택하여, [계좌 추가하기]를 하면 여러 개의 계좌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이 전에는 용도에 따라 각각의 은행 어플에서 계좌를 관리했다면, 이제는 카카오페이에서 통합관리가 가능합니다. 


또한, 계좌번호를 기억하기 쉽도록 비상금 통장, 월급통장 등으로 계좌 별명을 지어서 관리해보세요. 위의 이미지처럼 연결계좌를 통해, 맛집 탐방 비용은 용돈 통장, 가스비 요금은 생활비 통장, 생각지 못한 지출은 비상금 통장 등에서 카카오페이를 통해 효율적인 통장 관리가 가능합니다.



알면 알수록 유용하고, 쓰면 쓸수록 실생활에 밀접한  카카오페이. 앞으로 카카오페이 블로그에서는 편리한 카카오페이 사용법을 전해드릴 예정입니다. 카카오페이에 어떤 서비스가 있는지 궁금할 때, 새로운 서비스를 사용하기 전에, 길잡이가 되어드릴게요!



NAME
PASS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