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편함 대신 카톡에서 확인하세요! 카카오페이 청구서

서비스

바쁜 일상 속에서 고지서를 일일이 챙기는 것은 생각보다 쉽지 않아요. 한 두건이 아니기 때문에 잃어버리기 쉽고, 납부 기한을 놓친 적도 있고요. 납부 기한이 지나서 연체료를 냈던 경험이 있다면! 생활 속 다양한 청구서를 잊지 않고 챙길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릴게요. 바로, 우편함 대신 카카오톡에서 확인할 수 있는 ‘카카오페이 청구서’입니다!

 

 

놓치지 않도록 카톡 알림!

카카오페이 청구서는 별도 설치나 가입 없이 신청만으로 카톡으로 챙겨 받을 수 있어요. 가스·전기·수도요금, 카드명세서부터 아파트관리비, 학원비 등 각종 생활 요금의 청구서를 카카오톡으로 확인할 수 있답니다.

 

카카오페이 청구서와 함께하는 제휴사 확인하기

 

재산세, 주민세, 자동차세와 같은 지방세도 카카오페이 청구서가 알려드리고 있어요. 특히, 지방세 같은 경우는 월 별로 내야하는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놓치는 분들이 많은데요. 지방세가 연체되지 않도록 납부 마감일 전에 2번 씩 카톡으로 알려드린답니다. 

서울시 경우에는 납부 마감일 3일 전, 2일 전 안내 / 그 외 지역은 7일 전, 2일 전 안내

 

 

납부 기간 놓치기 전에!

카카오페이 청구서는 고지서 알림 뿐만 아니라 납부까지 한 번에 가능해요. 이 전에는 지로 용지에 있는 계좌 번호를 일일이 입력해야 하니, 번거로움을 느끼셨을 텐데요. 계좌번호 입력 없이 바로 납부할 수 있어요. 카카오페이머니, 신용·체크카드 등 원하는 결제 수단으로 선택할 수 있어요.

 

카카오톡으로 미리 받지 못했던 종이청구서라도 걱정하지 마세요. 종이 청구서에 있는 QR코드를 찍으면 계좌번호 입력할 필요 없이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습니다. 세금을 미납하면 가산금도 내야하고, 신용등급 하락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납부 기한을 꼼꼼하게 챙겨주세요!

 

 

종이 고지서 절감으로 감면 혜택까지!

카카오페이 청구서를 사용하면서 더 의미 있는 활동까지 할 수 있습니다. 종이 청구서는 2018년 기준 전국 지자체에서 지방세, 과태료 등 세외 수입을 합쳐 1억 9,542만건이 보내졌습니다. 이 고지서를 만드는 데 드는 195억원, 우편으로 발송하는 비용이 774억 원 등 모두 969억원이라고 해요. 이런 비용들도 모두 우리가 내는 세금으로 쓰이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카카오페이 청구서로 고지서를 받고, 납부하면? 이 비용을 아끼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죠. 종이 고지서를 만들고, 발송하는 비용을 아낄 수 있기 때문에 국민들에게 세액 공제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지자체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지방세 한 건당 150원에서 최대 500원까지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답니다!

 

 

더 큰 혜택! 자동차세 할인 받기

카카오페이 청구서로 납부 시, 꼭 알아둬야 할 더 큰 혜택을 알려드릴게요. 자동차를 보유했다면 누구나 다 챙겨야하는 자동차세. 자동차세 할인도 받을 수 있답니다. 자동차세는 6월과 12월 2 번에 걸쳐서 내는데요. 1월에 자동차세 1년치를 한꺼번에 납입하면 1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벤트] 카카오페이로 자동차세 챙기면, 주유비 200만원 드려요!(~1/31)

 

 

바쁜 일상 속 찾아오는 청구서. 이제 카카오페이가 챙겨 드릴게요. 제때 납부하는 습관도 가지고, 환경까지 보호하는 일에 함께 해주세요!

 

 

카톡으로 챙겨 받고 납부까지 한 번에!

모바일에서만 이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