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비스

공인인증서 대신, 카카오페이 인증서

21년 만에 공인 인증서가 폐지된다는 소식이 들리면서 공인인증서를 대체할 새로운 인증 방법이 화두가 되었는데요.

 

그 중 천만 명이 넘게 선택한 카카오페이 인증서에 대해 소개해드리고자 해요.

 

안전성을 인정받은, 카카오페이 인증서

카카오페이 인증 서비스는 별도 프로그램이나 앱 설치 없이 카톡을 통해 쉽게 인증서를 발급받고 인증할 수 있는데요.

 

공인인증서와 동일한 공개키 기반구조 (PKI)의 전자서명 기술에 위/변조가 불가능한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해 보안성도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럼 이제 카카오페이 인증서를 발급해 볼까요?

 

카톡으로 편하게 발급하세요

먼저 카카오페이 서비스 진입 후 상단 서비스탭 > 인증 > 인증서 발급하기를 눌러 인증서를 발급할 수 있어요.

 

카카오페이는 보다 안전한 인증서 발급을 위해, 인증서 발급 시 2단계의 본인 인증 절차를 두고 있으니 안심하고 발급받으세요!

 

① 휴대폰 본인인증
이름, 주민등록번호 (앞 7자리), 휴대전화번호 입력 후 인증번호 요청
문자 메시지의 6자리 번호 입력

② 계좌 인증
주거래 은행 계좌번호 입력 후 인증 요청
입력한 계좌에 입금된 1원의 입금자명 확인

③ 인증서 비밀번호 입력
앞으로 인증서에서 사용할 비밀번호 8~15자리 번호 입력하면 인증서 발급

 

 

보안 걱정 없이, 안심하고 이용하세요

한번 인증서를 발급받으면 2년 동안은 갱신할 필요없이

카카오페이 인증을 요청하는 제휴기관에서 편하게 이용 할 수 있는데요.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모바일 전자고지에 대한 ICT 규제 샌드박스 임시허가를 획득해, 카카오페이 사용자라면 누구나 ‘카카오페이 인증’을 통해 행정/공공기관 안내문부터 보험, 대출 관련 안내문 등 민간/금융기관 중요문서를 ‘카카오페이 내문서함’에서 수신 및 열람할 수 있습니다.

현재 카카오페이 인증서는 약 100곳이 넘는 제휴기관에서 이용할 수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국민연금공단 앱에서 국민연금가입내역서를 카카오페이 인증을 통해 확인할 수 있고, 병무청의 입영통지서, 국세청의 각종 세금 관련된 안내문 등의 정부/공공기관 문서들도 확인 가능합니다.

 

또한 KB증권 앱에서는 간편 로그인으로 주식 거래도 할 수 있고, 삼성화재 및 삼성생명에서는 보험료 조회,  LH공사의 임대료 고지서, 롯데 멤버십이나 인터파크 등 쇼핑몰에서는 빈번하게 이루어지는 아이디 비번 찾기 역시 카카오페이 인증서만 있다면 모두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답니다.

이제 카카오페이 인증서 발급받고 이용해볼까요?

모바일에서만 이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