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요문서 모아보는 카톡 속 우편함, 내문서함

서비스

각종 청구서, 등기우편을 우편물로 받아보고 관리하는 건 여간 번거운일이 아닙니다.

집을 비우거나 우편물 날짜를 잊어버리게 되면, 중요문서 기한을 놓쳐 연체료 등의 피해를 보는 일도 있죠. 이제 내문서함을 사용한다면, 그런 일은 없을 거예요.

 

중요문서, 이제 내문서함에서 모아 보세요

내문서함은, 우편물로 오던 각종 등기우편물과 종이문서를 카톡으로 전달해드려요. 또한, 공공기관 안내문부터 공과금 고지서까지 내문서함 한 곳에서 관리할 수 있어 간편해요!

내문서함 사용 방법
카카오톡  >  더보기 > 카카오페이 홈 > 서비스 > '내문서함'에서 문서들을 열람해보세요.
문서가 도착하면 카톡으로 알려드리니, 놓칠 걱정 없이 관리할 수 있어요.

 

내문서함에서는 어떤 문서를 받아 볼 수 있나요?

내문서함에서 받아볼 수 있는 문서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먼저 본인 인증 후에 열어볼 수 있는 보안된 문서들이 있습니다. 은행/보험 관련된 문서나 공공기관 안내문이 그러합니다. 각종 생활 요금, 세금 청구서도 받을 수 있는데요. 가스/전기 요금, 카드 명세서, 각종 세금까지 내문서함에서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청구서의 경우 금액 확인은 물론 납부까지 가능하니, 내문서함 하나로 생활요금 관리해보세요.

 

내문서함 문서 발송 기관 

보안 걱정 없이 안심하고 받아보세요!

피싱이나 스팸 메시지가 아니냐고요? 카카오페이는 과학기술정보 통신부로부터 중요 문서를 안전하게 전달할 수 있다는 ‘공인전자문서 중계자’로 인정받았습니다.

모든 문서는 본인인증 절차를 거쳐서만 열람할 수 있고, 기존의 우편물과 동일한 법적 효력이 있으니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이제 내문서함을 사용해볼까요?

모바일에서만 이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