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카오페이로 이용하는 CU무인편의점

서비스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이 계속되고 있는데요. 대면 접촉을 줄여주는 무인편의점에서 카카오페이가 가능하다고 해서 직접 찾아가 보았습니다. 편의점 CU바이셀프 매장이 벌써 130개나 운영되고 있다고 하네요!

 

무인매장 100호점. 건국대학교 경영관점

카카오페이는 무인매장 100호점인 건국대학교 경영관점을 찾아가봤는데 낮에는 유인, 밤에는 무인으로 운영이 되고 있다고 합니다. 매장 입구부터 무인매장과 이용방법에 대한 안내를 하고 있었습니다.

 

1. 카카오페이로 매장 입장

두근두근, 입장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CU 바이셀프 편의점 입장은 QR코드 스캔과 신용카드 인증으로 가능한데요. 저희는 카카오페이로 출입 인증을 받아보겠습니다. 매장 입구에 있는 QR을 카카오페이로 스캔해 봅니다.

 

CU 바이셀프 편의점은 CU멤버십 회원 기반으로 출입이 인증이 된다고 하네요.

저는 이미 카카오페이 멤버십에 CU를 등록해 놓아서 카카오페이 결제 카메라로 QR코드를 찍으니 바로 인증이 되면서 CU 문이 열리네요.

카카오페이 결제카메라 위치  : 카카오톡 > 더보기 > 결제

 

 

CU멤버십을 가입 안했다면?

카카오페이 결제 카메라로 출입 QR을 찍으면 가입 안내가 나옵니다.

간편하게 CU 멤버십 약관을 동의하고 가입한 후 다시 QR코드를 찍으면 문이 열립니다.

 

2. 카카오페이로 셀프계산

달달한 간식거리와 물건을 구매해 보았습니다.

처음 보는 셀프계산대가 보이지만 아무런 걱정이 없어요. 친절한 가이드가 옆에 있어서요!

카카오페이로 결제 하기 위해 모바일 결제를 선택해주세요. 적립은 NO!

카카오페이로 결제하면 번거롭게 따로 적립할 필요 없이 CU멤버십이 자동으로 적립되니 선택하지 않아도 됩니다. 마지막으로 카카오페이 결제바코드를 찍어주면 끝입니다.

 

카카오페이 채널 메세지로 결제와 적립이 되었다고 메세지 알림도 오네요!

 

카드로 결제하고 멤버십만 적립하고 싶다면?

셀프계산대에서 결제하기를 누른 후 적립! 간편하게 카카오페이 멤버십 바코드를 스캔하면 됩니다.

모바일에서만 이용 가능합니다.

 

카카오페이 멤버십 바로가기

 

카카오페이로 무인 편의점 CU 바이셀프 매장 완전정복기였습니다.

카카오페이로 함께 이용해 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