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환경을 위해 카카오페이합니다

서비스

따뜻한 봄이 찾아왔습니다. 나무를 심기 좋은 계절이라 4월에 식목일이 지정됐다고 해요. 하지만 요즘엔 나무를 심는 일이 쉽지 않죠. 대신 잘 자라난 나무를 ‘지키는 일’을 하면 어떨까요? 일상 속에서 카카오페이와 함께 나무를 쉽게 지킬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종이 영수증 대신, 전자 영수증으로 챙기세요!

물건을 구매하거나, 식당에서 결제할 때 받는 영수증. 구매 내역과 금액을 확인하고 쓰레기통에 버린 경험이 있으실 거예요. 이렇게 버려진 종이 영수증은 재활용되지 않기 때문에, 수많은 나무가 소비되고 있어요. 그래서 종이 영수증을 전자 영수증으로 대체하는 움직임이 활발해지고 있는데요.

 

카카오페이는 결제 시, 종이 영수증과 동일한 형태의 전자 영수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결제 승인 영수증과 취소 영수증을 모두 자동으로 보관할 수 있어요. 카드마다 결제 영수증을 따로 관리할 필요 없이, 일별/월별로 누적된 금액을 카카오페이 영수증으로 확인할 수 있답니다. 또, 특정 카드사의 영수증만 별도로 확인도 가능해요.

신청 가능한 카드사 : 신한카드, 하나카드, 롯데카드 (2020.04.03 기준)

추후에는 현금 결제 영수증까지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도록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니 기대해주세요!

 

카카오페이 영수증 바로가기

 

우편함 대신, 카카오페이로 청구서 받으세요!

 

영수증만큼 쉽게 버려지는 생활 속 종이 청구서. 우편함에 있는 청구서를 제때 챙기는 것은 쉽지 않죠. 그래서 청구서가 쌓여 있거나, 납부 일자를 놓치기도 하고요. 청구서를 카카오페이로 받으면? 종이도 아낄 수 있고, 잊지 않고 청구서를 챙길 수 있어요.

 

가스/전기요금, 통신요금부터 지방세/수도요금 등 각종 생활 청구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페이로 결제까지 가능하니 연체 없이 납부하세요!

 

카카오페이 청구서 바로가기

 

30년생 나무 4천 그루를 보호했어요

종이 청구서 대신 카카오페이로 받는 것이 나무를 지키는 데 얼마나 영향을 줄 수 있을까요?

 

카카오페이 청구서를 사용해주신 분들 덕분에, 지난 2019년에는 30년생 나무 약 4,350그루를 보호할 수 있었습니다. 청구서에 쓰이는 종이 사용량이 줄었기 때문이에요. 또한, 탄소배출량이 감소하는 데도 영향을 주고 있어 환경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중요 문서도 카카오페이로 확인하세요!

우편함으로 받는 것은 청구서뿐 만 아니라, 등기 우편물도 있습니다. 문서 확인 후 쓰레기통에 버리는 것도 일이지만, 개인 정보가 담겨 있어 불안했던 경험 있으셨죠? 중요한 종이 문서도 카카오페이로 확인하세요. 종이도 아끼고, 안전하게 개인정보도 보호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는 정부로부터 안전성을 인증 받은 ‘공인전자문서 중계자’입니다. 국세청, 병무청을 대신해서 문서를 전달하고 있어요. 카카오페이로 발송되는 문서는 피싱이나 스팸이 아니니 안심하고 받으세요!

 

중요 계약서 전자서명부터, 각종 청구서 납부까지 할 수 있어요. 미리 카카오페이 인증을 가입하면! 비밀번호 확인으로 간편하게 인증하고, 문서 열람과 전자서명을 할 수 있답니다!

 

카카오페이 인증 바로가기

카카오페이로 확인할 수 있는 문서
국민연금공단 연금 가입 내역 안내문, 국세청의 각종 세금 신고 안내문, 한국도로공사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안내문, LH한국토지주택공사의 임대료 고지서 등

카카오페이만 사용해도 소중한 나무를 지키고, 환경을 보호할 수 있답니다. 건강한 자연을 위해, 우리 함께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