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톡으로 쉽고 똑똑하게! 카카오페이 대출비교

서비스

대출 금리가 낮아질수록, 매달 내는 돈을 아낄 수 있다는 것! 금리 0.1%라도 더 낮게 대출 받고 싶으신 분들은 주목해주세요. 슬기로운 어른이생활 MC 장성규도 깜짝! 놀랐던 ‘똑똑하게’ 대출받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대출의 첫 단계, 신용등급 확인하기!

신용 등급 확인하고, 금리가 낮은 것으로 대출받기. 잘 알고 있지만 은행에 일일이 찾아갈 생각을 하니 번거로우셨죠. 반드시 은행에서만 신용등급을 조회해볼 수 있는 것은 아니에요. 이제부터! 카톡으로 바로 조회할 수 있답니다.

 

신용등급을 조회하면 등급이 떨어진다고 알고 계신 분들이 많은데요. 2011년부터 금융감독원에서 단순 신용조회기록은 신용평가에 반영하지 않도록 정책을 변경하였습니다. 그래서 단순히 신용등급을 조회하는 것으로는 등급이 낮아지지 않아요! 카카오페이 신용조회는 횟수 제한없이 무료로 등급을 볼 수 있답니다.

 

신용등급을 확인했다면, 등급에 맞춰서 낮은 금리 상품을 찾는 것이 중요해요. 대출금이 클 수록 그만큼 이자 차이가 생기기 때문인데요. 조금이라도 낮은 금리 대출상품으로 꼭! 비교해보세요.

 

 

두 번째, 신용등급에 맞는 대출 상품 비교

내 신용등급 기준에 맞는 대출 상품은 어떻게 찾을까요? 카카오페이에서 신용조회를 했다면 대출 상품까지 한번에 비교해볼 수 있습니다. 바로, ‘대출비교’ 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은행앱, 카드사 앱을 일일이 설치하고 가입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없죠!

 

 

오늘부터 한 번에! 카카오페이 대출비교

카카오페이 대출비교는 기본으로 내 신용 등급이 설정되어 있어요. 또한 필터링 기능을 통해 내 상황에 맞는 대출 상품을 찾을 수 있죠. 예를 들어, 소득이 없는 분들의 경우에는 심사가 까다롭거나 이율이 높아질 수 있는데요. 이때, 필터를 눌러서 [대출 심사 없음], [정부 지원 상품] 등을 선택해서 한번에 비교하시면 됩니다.

 

1금융권부터 다양한 금융기관 상품을 확인할 수 있고, 금리 낮은 순/한도 높은 순으로 정렬도 가능해서 더 빠르게 비교해 볼 수 있어요. 대출 목적에 맞게 신용 대출인지 주택 대출인지 상품도 선택할 수 있답니다.

 

 

세 번째, 내 상환 금액 확인하기!

대출 상품을 찾았다면, 매월 내야하는 금액이 얼마인지도 궁금하실 텐데요. 대출 계산기를 따로 찾을 필요 없이 ‘상환금 계산’도 한번에 확인할 수 있어요! 금리에 따라 매월 나가는 이자가 얼마인지 바로 알 수 있답니다. 이 과정만 잘 따라오면, 카카오페이 하나로 똑똑하게 금리 비교하고 대출을 받을 수 있겠죠!

 

 

대출, 처음 받는 분이라면?

큰 돈을 처음 빌리는 분이라면 용어부터 과정이 어려울 수 있는데요. 이런 분들을 위해, 딱딱하고 어려운 금융 용어를 쉽게 설명해드리는 대출 팁 콘텐츠를 준비해 두었답니다.

 

지금 당장 대출이 필요하지 않더라도, 나중에 필요한 순간을 대비해서 원하는 상품 ‘오픈 알림’ 설정도 가능해요. 원하는 대출 상품이 오픈하면 카카오페이 채널을 통해 알림을 보내드려요. 선호 조건부터 희망 금액, 희망 금리까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큰 돈을 대출 할 때는 겁이 나기도 하고, 계획 없이 빌렸다가 손해볼까 봐 두렵기도 하죠. 내 자산이 걸린 문제인 만큼 신중하게 선택해야 하는데요. 앞으로 대출 상품을 알아봐야 한다면? 카카오페이에서 똑똑하게 대출 비교 후 선택해보세요!

 

 

대출 받을 계획이 있다면?

모바일에서만 이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