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에게 딱 맞는 대출 찾기? 대출 비교하기 전 생각해야 할 4가지

금융이야기

‘전세 자금, 결혼비용, 생활비, 여행자금…’

목돈 마련부터 예상치 못한 자금 부족으로, 일상 속에서 대출이 필요한 경우가 많아지고 있어요. 대출은 마음 편히, 잠시 동안 빌릴 수 있는 돈이기도 하지만, 이자를 생각하면 섣불리 빌리기엔 두려움이 있죠. 상환 능력을 고려하지 않고 무분별하게 대출을 받으면 채무불이행자가 될 위험도 있고요.

 

신중히 결정해야 할 대출! 대출을 받아야할 상황이 왔다면 미리 생각해야 할 4가지 유익한 정보를 알려드릴게요!

 

1.대출 금액과 기간을 신중히 결정하기

금융사에서 대출을 받으면 이용한 날짜만큼 이자를 내야해요. 만약 납부일에 이자를 제때 내지 못하면 ‘연체 이자’도 추가로 내야합니다. 자금에 여유가 생겨 미리 돈을 갚고 싶어도, 금융사와 약속한 기간 전이라면 ‘중도상환수수료’를 내야하죠. 그래서 대출이 지금 꼭 필요한지, 필요하다면 금액과 기간을 정하고, 이렇게 빌리면 매달 갚아야하는 이자는 얼마인지 신중히 고려해보세요.

 

2.대출의 첫 단계, 내 신용등급 확인하기

신용등급이란 금융 거래할 때, 얼마나 신뢰할 수 있는 사람인지 평가하는 지표입니다. 금융사에서는 신용등급이 낮으면, 대출금을 못 갚을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하죠. 신용등급이 낮으면 대출을 거절하거나, 대출 이자가 높아집니다. 대출 계획이 있다면 미리미리 신경 써두는 것이 좋은데요. 그래서 내 신용 점수 현황을 파악하는 것이 신용 관리의 기본이됩니다!

 

아직 신용 점수를 확인하지 않았다면? 카카오페이 신용조회에서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신용 점수가 변동되면 ‘알림’도 보내드린답니다. 여러 번 조회해도 신용점수에는 영향이 없으니, 정기적으로 신용 등급을 확인해주세요.

카카오페이 신용조회 바로가기

 

3.정부지원 대출상품 알아보기

정부 지원 대출 상품은 사회 초년생이나 가계 소득이 적은 분 혹은 고금리 대출을 이용하고 있는 분과 같이 취약 계층이거나 생계유지가 힘든 서민층을 위한 상품이에요. 이러한 분들을 위해, 정부가 금융사보다 낮은 대출 금리로 제공하는 대출 상품입니다. 정부 지원 대출 상품은 카카오페이 대출비교 서비스나 서민금융진흥원 고객센터(국번없이 1397)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4.금융사들의 대출 금리와 한도 비교하기

정부 지원 대출 상품을 이용하기 어렵다면? 어떤 금융사에서 대출 받는 것이 가장 유리한 지 비교할 필요가 있어요. 대출 기관별로 다양한 대출 상품과 조건이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어떤 것을 선택하는지에 따라 앞으로 내야 할 돈, 즉 이자가 달라지는데요. 예를 들어, 1억을 빌릴 때 대출 금리를 0.5%만 낮춘다고 해도 약 50만원을 절약 할 수 있답니다. (1년 만기일시 기준) 그래서 나에게 딱 맞는 상품과 조건을 잘 찾는 것이 중요해요.

 

나에게 딱 맞는 대출찾기

내 신용 등급에 맞춘 대출 상품은 어디에서 찾을 수 있을까요? 대출기관이 다양하기 때문에 어디서부터 봐야할지 어려움을 느낄 수 있는데요. 카카오페이에서는 신용등급 조회부터 신용등급에 따른 맞춤 대출 상품 비교 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답니다.

 

카카오페이 대출비교는!

여러 은행앱/설치 가입 필요 없이 카톡으로 간편하게
1금융권(시중은행) 상품 포함, 다양한 상품 비교를 한번에
어려웠던 대출 용어와 대출 시 알아두면 좋은 팀으로 정확하게
원하는 대출 상품이 오픈하면 카톡으로 빠르게

나에게 맞는 대출 상품 찾기. 카카오페이 대출비교로 신용등급에 맞는 대출 상품을 한 곳에서 비교하고, 시간과 이자 모두 절약하세요!

 

대출 받을 계획이 있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