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잔돈 없이 위생적으로! 부부의 수고를 줄여주는 카카오페이

서비스

일반 가게 외에도 야외 포장마차, 플리마켓, 전통시장에서도 카카오페이 결제가 쓰이고 있는데요. 카카오페이를 빠르게 도입 후 벌써 1년 이상 사용 중이신 판교역 포장마차 박영문 사장님을 만나보았습니다.  

 

판교역 1번 출구 포장마차 사장님

"사업 소개 부탁 드려요"

 

판교 포장마차 사장님: 저는 판교역에서 포장마차를 운영하고 있고요, 판교에서 장사 한지는 이제 약 3년정도 되었습니다. 여름은 비수기라 오후 4시부터, 겨울은 오후 1시부터 자정까지 평일부터 주말까지 나와서 장사를 하고 있습니다. 손님 분들은 주로 근처 IT회사 직장인분들이 대부분 이고요, 퇴근길에 들러주시는 경우가 많은 편입니다.

 

저희 가게의 주 메뉴는 떡볶이, 튀김, 어묵입니다. 떡볶이의 경우 학교 다닐 때 먹었던 밀가루 떡볶이 맛을 재현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 가장 신경 쓰고 있는 메뉴는 오징어 튀김인데요, 생물을 매일 집에서 정성껏 직접 튀겨옵니다. 손님 분들께 깨끗하고 맛있는 음식을 대접해 드리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힘들지만 손님 분들이 많이 찾아주셔서 감사하게 장사하고 있어요.

 

수수료는 줄이고, 더 편리하게

"QR결제 키트 어떻게 알고 신청하게 되셨나요?"

 

판교 포장마차 사장님: 카드 결제 수수료가 부담이었는데, 카카오페이는 결제 수수료가 무료라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카카오페이 결제 키트 사용 전에 다른 QR서비스를 이용했었는데, 수수료 무료인 서비스도 있다는 사실을 전해 듣고 카카오페이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벌써 카카오페이를 도입한지 1년 반정도 되었고요. 손님들이 QR로 편리하게 결제 할 수 있으면서도 수수료까지 부담까지 덜 수 있어 좋습니다.

 

일 손을 덜어주는 고마운 결제

"카카오페이 도입 후에 가장 좋아진 점은 무엇일까요?"

 

판교 포장마차 사장님:바쁠 때 일손을 줄여주는 점이 가장 좋습니다. 아내와 둘이서만 장사를 하다 보니, 특히 겨울에는 일손이 많이 부족합니다. 카드는 손님에게 건네 받아서 결제하고 다시 또 돌려드려야 하니까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반면 카카오페이는 손님이 알아서 먹은 만큼 계산하고, 저는 카톡으로 알림만 확인하면 되니까 저도 손님도 매우 간편합니다.

 

또 잔돈 준비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도 좋습니다. 오후 장사를 하다 보니, 매일 밤 12시까지 장사하고 집에 들어가면 새벽 2시이고, 또 다음날 오전 8시부터는 장사 준비를 시작 해야하니 매일이 참 바쁩니다. 그 와중에 현금결제를 위해서 은행가서 매번 잔돈을 바꿔야하는 것이 참 번거로웠는데,  이제는 현금대신 카카오페이를 사용 할 수 있어서 부담이 줄었습니다.

 

받은 돈은 다시 결제에

"사용할 때 어렵거나 불편한 점은 없으신가요?"

 

판교역 포장마차 사장님: 저도 카카오페이를 쓰고 있기 때문에, 카카오페이머니로 받는게 더 좋아요.  요즘 젊은 친구들은 워낙 알아서 잘 써서 카카오페이로 계산 받는 건 전혀 불편한 점은 없습니다.

 

또 저도 카카오페이를 사용하기 때문에 받는 돈을 활용하기도 좋네요. 카카오페이머니로 받은 돈을 제 은행 계좌로 옮기기도 하지만, 편의점에서 음료수나 물건을 바로 구매하기도 합니다. 제가 올해 56세인데 친구들 모임에서 카카오페이로 결제하는 모습을 보고, 신세대라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다들 색다르게 보더라고요.

 

3명 중 1명이 사용하는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 결제는 많이 사용 하나요?"

 

판교 포장마차 사장님: 손님의 3분의 1정도는 카카오페이로 결제하는 것 같습니다. 저희가 카카오페이를 도입한지 벌써 1년 이상 되었는데, 처음에는 결제가 많지 않았지만 점점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이제는 계좌이체 보다는 카카오페이로 결제를 더 많이 하는 것 같습니다. 아직까지는 카드를 사용하는 사람이 많긴 하지만, 점점 QR코드 결제가 앞으로 더 확산 될 것 같습니다.

 

야외에서 사용하기 좋은 플라스틱 키트

"이번에 QR결제 키트가 더 새로워졌습니다. 직접 보니 어떠신가요?"

 

판교 포장마차 사장님: 바뀐 키트는 플라스틱 재질이라 야외에서 사용하기에 좋을 것 같습니다. 매대에 세워 두거나, 붙여 둘 수 있어 좋네요. 저녁 장사 할 때는 어두워서 잘 안보일 때가 있었는데, 크기가 더 커진 부분도 좋은 것 같습니다.

 

판교역 1번출구 포장마차 위치

 

 

매일 신선한 재료로 정성을 다해 장사하고 계시는 판교 포장마차 사장님을 만나 뵙고 왔는데요. 야외에서 장사하는 사장님이시라면, 인건비와 수수료를 줄이고 조금 더 편리하게 장사하고 싶으시다면? 카카오페이 소호결제 키트를 활용해보세요!

 

카카오페이 소호결제 키트 신청하기!

소호결제는 QR결제의 새로운 명칭입니다. 작지만 좋은 결제 (小好) 란 뜻으로, 작은 가게에 카카오페이를 통해 좋은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서비스 철학을 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