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활기업 사장님을 카카오페이가 응원해요!

기업문화

지난 3월 11일 토요일, 카카오페이가 아름다운재단·사단법인 서울지역자활센터협회와 함께 금융교육을 진행했습니다. 

 

 

카카오페이는 지난해 9월 아름다운재단에 '자립준비청년 및 소상공인 지원기금' 4억을 기부하고, 소상공인 자활기업의 경제적 자립을 위한 '자활기업 응원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어요.

 

 

지난 1월에는 프로젝트에 선발된 총 35개의 서울지역 자활기업 사장님들에게 임대료, 인건비 등 운영비를 지원해 드렸는데요. 이번에는 사업 운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금융교육을 준비했답니다. 

 

이른 아침부터 35개소 사장님들과 임직원분들 중 많은 분들이 양천구에 위치한 교육장에 자리해 주셨어요. 

 

 

먼 걸음 해주신 사장님들을 위해 다과와 선물도 준비했어요. 

 

01

맛있는 크로플과 커피는 모두 자활기업 사장님이 직접 만들어주신 간식이랍니다. 여기에, 또 다른 자활기업에서 생산한 귀여운 에코백 선물도 함께 전달했어요. 

 

이 모든 것들을 자활기업 사장님들과 함께할 수 있어 더욱 의미 있어요. 

 

 

이번 금융 교육은 세무회계를 주제로 이루어졌습니다. 서울 자치구별 지역자활센터를 통해 자활기업 사장님들이 가장 선호하시는 인기 주제를 선정했어요. 

 

 

 

지하식 세무사님이 강연자로 참여해 사업자등록부터 창업 관련 회계장부 작성법, 부가가치세까지 사업 운영에 필요한 부분들을 설명해 주셨습니다. 사장님들에게 다양하게 변화하고 있는 세무회계 정보를 알려드릴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어요. 

 

 

카카오페이가 만들어온 쉽고 편리한 금융에 대해서도 배우는 시간을 가졌어요. 매일 사용하고 있는 결제와 송금, 가게 운영으로 바쁜 사장님들이 편리하게 여러 금융사의 금리와 한도를 알아볼 수 있는 '내 대출 한도', 편리한 가게 운영을 위한 '카카오페이 비즈니스' 앱 등 실생활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카카오페이의 다양한 서비스들도 확인했어요. 

 

카카오페이가 서울시와 함께 서울 지역 사장님들에게 무료로 가입을 지원하는 국가정책보험 '풍수해보험'에 대해서도 소개해 드렸답니다. 

 

 

 

이번 자활기업 응원 프로젝트를 통해 사장님들이 사업에서 마주하는 다양한 금융의 어려움을 덜 수 있기를 바랍니다. 

 

카카오페이는 계속해서 우리 주변 사장님들의 안정적인 경영과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응원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