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부와 함께한 카카오페이의 따뜻한 연말나기

기업문화

지난달 15일, 카카오페이의 2022년 한 해를 마무리하는 송년회가 열렸습니다.

 

1년간 애쓰며 달려온 모든 크루들이 카카오페이의 ‘챔피언'이라는 의미를 담아 ‘챔피언'을 콘셉트로 진행되었죠.

 

 

012

모든 크루가 카카오페이에서의 연말을 즐길 수 있도록 행운의 주인공을 가려내는 럭키드로우와 로또, 크루들의 출중한 게임 실력을 엿볼 수 있었던 ‘페이 챔피언십' 등 다양한 이벤트들로 가득 채운 하루였습니다.

 

이번 송년회에는 특별하게 카카오페이만의 따뜻한 연말 나기를 위한 이벤트로 크루들의 플리마켓과 카카오페이 전용 경매쇼가 진행되었는데요.

 

기부도 함께해 한층 따뜻해진 2022년 카카오페이 송년회 현장을 소개해 드릴게요!

 

오늘은 득템하는 날! 챔피언들의 플리마켓

송년회가 열린 날, 카카오페이 오피스는 크루들로 북적북적했어요. 수많은 크루들이 ‘챔피언’s 플리마켓’을 구경하기 위해 모였죠.

 

이번 플리마켓에는 50여 명의 크루들이 직접 셀러로 참여해 재미를 더했습니다. 크루들은 각자 개성 있는 마켓 이름을 만들어 플리마켓을 꾸몄어요. 없는 게 없는 ‘다있소’부터 파격적인 가격에 좋은 물건을 많이 선보인 ‘(아침까지 고민했어) 파까마까’, 이번 겨울을 마음의 양식으로 채울 수 있게 한 ‘판교헌책방’ 등 유쾌한 이름의 부스들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크루들은 다양한 부스를 둘러보며 마음에 드는 물건을 발견하면 QR코드로 간편하게 결제했어요.

 

구매한 물건들을 각자 준비해 온 에코백이나 장바구니 등에 챙겨가 최대한 일회용 봉투를 사용하지 않도록 환경을 위한 세심한 관심까지 기울였죠.

 

구매한 물건들로 구매인증을 하면 뽑기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었답니다. 따뜻한 핫팩부터 귀여운 춘식이 인형까지 여러 가지 상품을 받을 수 있었어요.

 

 

팽팽한 긴장감과 불꽃 튀는 경쟁, ‘페이경매쇼’

이날 오후에는 ‘페이경매쇼’도 진행되었어요. 카카오페이 리더들이 준비한 애장품을 놓고 재미있는 경매가 열렸죠. 에어팟, 갤럭시 워치, 브리츠 스피커, 최고급 한우 등 탐나는 상품이 가득했습니다.

 

크루들은 원하는 상품의 경매가 시작되자 두 눈을 반짝이며 열정적으로 경매에 참여했어요. 반드시 상품을 차지하고야 말겠다는 의지 넘치는 크루들이 많아 긴장감 넘치는 분위기 속 경매가 진행되었죠.

 

치열한 경쟁을 뚫고 원하는 상품을 손에 쥔 크루들은 행복한 미소를 띠며 상품과 함께 돌아갔어요. 

 
 

‘페이로운’ 연말을 위한 따뜻한 기부행렬

이번 송년회가 더욱 뜻깊었던 이유는 한 해를 마무리하는 우리의 즐거움이 환경을 위한 따뜻한 마음으로까지 이어졌기 때문이에요.

 

플리마켓의 셀러로 참여한 크루들은 플리마켓을 통해 얻은 수익금의 전액 또는 일부를 모아 환경단체에 기부했어요. 카카오같이가치를 통해 사단법인환경실천연합회에 기부를 하고 크루들은 서로 인증샷을 공유하며 플리마켓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습니다.

 

페이경매쇼로 모인 수익금 전액도 플리마켓 모금액과 함께 전달되었어요. 특히, 페이경매쇼의 수익금이 좋은 취지로 활용될 예정이라는 점을 고려해 일부러 높은 가격에 물건을 구매한 크루들도 많았죠.

 

카카오페이는 송년회를 통해 모인 기부금으로 환경실천연합회가 시민들과 함께 생태계 교란 식물이 생물 다양성을 해치지 않도록 그 중요성을 알리고, 생태계 교란 식물 제거 활동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입니다.

 

지난 4월에도 크루들이 다양한 ESG 미션을 수행하며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내는 ‘오예스 챌린지’를 진행해 사단법인녹색연합과 사단법인생명의숲에 기부를 진행했어요.

 

이렇게 지난 한 해 카카오페이 크루들과 함께한 기부 금액이 무려 천만 원이 되었답니다!

 

 

 

한 해 동안 치열하게 힘써 온 크루들이 서로를 다독이고 또 한 번 응원했던 2022년 카카오페이 송년회!

덕분에 카카오페이와 크루들에게 정말 뿌듯하고 의미 있는 연말이 됐습니다.

 
 

2022년을 떠나보낸 카카오페이의 2023년은 또 어떤 따뜻한 의미로 가득 채워질까요?

 

카카오페이는 올해에도 카카오페이만의 금융과 이로움을 위해 힘차게 달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