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필요할 때 마음 놓고 쇼핑! 온라인에서 카카오페이 결제하기

서비스

카카오페이 가입자가 2천 8백만이 넘었습니다. (19년 3월 기준) 특히, 카카오페이 서비스 중 카카오페이 결제는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며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고 있는데요.

 

오늘은 온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카카오페이 결제에 대해 많은 분들이 주신 궁금증 위주로 알려드릴게요! 

 

현금? 카드? 원하는 결제수단 선택!

카카오페이 결제는 카카오페이머니 결제와 카드 결제 중 선택 할 수 있어요. 카카오페이머니는 카카오페이에 연결된 현금으로, 현금과 동일하게 현금영수증 발급 및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결제 시 부족한 금액은 카카오페이에 연결된 계좌에서 자동 충전되기 때문에 일일이 잔액을 확인하지 않아도 된답니다.


현금보다 더 편리한 카카오페이머니 보러 가기

 

카드 결제의 경우, 카카오페이에 한 번만 카드 등록을 해 놓으면 비밀번호 입력으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용도에 따라 카드가 많더라도 여러 개 등록하여 관리할 수 있죠. 각 카드사의 APP을 별도로 실행하거나, 카드 별 비밀번호를 외울 필요가 없어 더욱 간편합니다. 아직 카카오페이 카드 등록을 안하셨다면! 아래 링크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카드 등록방법 보러 가기

 

온라인에서 결제하기 

카카오페이 가입 후, 계좌 연결과 카드 등록을 모두 마쳤다면 온라인 결제 준비 끝! 지금부터 카카오 서비스인 ‘선물하기’와 대형 오픈마켓인 ‘티몬’을 예로 들어 온라인 결제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1) 카카오 선물하기

멀리 떨어져 있어도, 주소를 몰라도, 언제든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카카오 선물하기. 많은 분들이 카카오 선물하기를 사용할 때, 카카오페이 결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선물하기는 카카오톡 우측 하단 ‘더보기’를 선택하면 찾을 수 있습니다. 선물하기에서는 다양한 테마별로 선물이 준비되어 있어요.

 

이 중 마음에 드는 선물을 고르고 하단에 있는 ‘선물하기’를 선택해주세요. 이후,결제 수단에서 카카오페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결제 수단은 카카오페이머니 혹은 연결된 카드로 결제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원하는 결제 방법을 선택하고, 비밀번호만 입력 하면 선물 구매가 완료됩니다.

2) 티몬  

다음으로 티몬 결제 방법을 소개해드릴게요. 먼저 티몬 홈페이지(http://www.tmon.co.kr)에 접속합니다. 카테고리나 검색을 통해 원하는 상품을 선택해주세요. 이후, ‘바로 구매’를 선택합니다. 
 

구매 화면의 하단을 살펴보면 결제 수단 영역이 있습니다. 그 중 ‘간편 결제’를 선택하면, 카카오페이를 찾을 수 있어요. 이후 ‘결제하기’를 누르면 카카오페이 결제 화면이 실행됩니다. 카카오페이머니와 카드 중 원하는 결제 수단을 선택해주세요. 비밀 번호를 입력하고 결제가 완료되면, 티몬 페이지에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에서 결제 시 확인 사항

온라인 결제 시 확인해주세요!

결제 한도
카카오페이머니 : 본인인증한 성인 기준, 1회 200만원
카드 : 등록된 각 카드 한도와 동일 (카카오페이카드는 1회 200만원)

결제 제한시간
15분 (15분 초과시 다시 결제 요청 필요)

결제 내역 조회 방법
카카오페이 메인 우측 상단 '나의 카카오페이' > '이용내역'에서 확인 가능

취소 방법
결제한 온라인 쇼핑몰 고객센터를 통해 취소 가능

카카오페이는 어떤 환경에서도 마음 놓고 결제할 수 있어요. 모바일, PC, 윈도우즈, OSX등까지! 카카오페이 결제는 추가 플러그인 없이 한번에 사용 가능합니다. 이제 온라인에서 카드/현금 고민 없이 마음 놓고 결제 할 수 있겠죠? 카카오페이로 더욱 편하고 안전해진 결제 생활을 즐겨보세요!

 

카카오페이 결제, 아직 안 써봤다면?

모바일에서만 이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