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안전과 보안, 카카오페이가 책임질게요

기업문화

모바일 앱을 통한 다양한 수법의 금융 범죄가 늘어나고 있는 요즘 😨

 

'누구에게나 이로운 금융 서비스'를 펼치고 있는 카카오페이는 누구나 마음 놓고 이용할 수 있는 금융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방면으로 사용자 보호 조치를 강화하고 있어요. 앱 너머 저편에서 사용자들의 안전과 보안을 든든하게 책임지고 있는 카카오페이의 다양한 노력들, 지금 만나볼까요? 

 

 

사기 의심 이력 확인하고 송금해요.
'사기 이력 탐지기'

 

'사기 이력 탐지기'는 카카오페이 송금 시 상대방 사기 이력을 미리 파악해 피해를 예방할 수 있게 하는 기능이에요. 송금 금액 입력 단계에서 송금하려는 상대방의 이름 옆에 있는 방패 아이콘으로 사기 의심 이력 여부를 확인할 수 있어요. 

 

신고 이력이 있는 계좌라면 빨간색 방패 아이콘과 함께 경고 메시지가 떠요

 

 

송금 실수했다면 간편하게 카톡 접수!
'착오송금 챗봇'

 

다른 사람의 계좌에 실수로 잘못 송금하신 경험 있나요? 😥

걱정하지 마세요!

 

카카오페이 '착오송금 챗봇'과 함께라면 시간 제약 없이 반환 중개를 간편하게 요청할 수 있어요. 카카오페이 거래 내역을 불러와 접수할 수 있기 때문에 계좌를 일일이 입력할 필요가 없고, 카카오페이에 등록된 내 계좌가 있다면 반환 계좌로 지정해 더 편리하게 접수할 수 있어요. 

 

카카오페이 금융안심센터 또는 고객센터 1:1 문의를 통해서도 언제든 요청이 가능하답니다. 카카오페이는 송금 실수로 느낄 난감한 상황에 보다 편리하고 빠르게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이 있을지 계속해서 고민하고 있어요.

 

카카오톡 채널 '카카오페이 고객센터' 검색 또는 카카오페이앱 오른쪽 상단 상담 아이콘 클릭> 페이봇에서 '착오송금' 선택하세요

 

 

원하지 않는 광고 전화가 너무 많이 온다면?
'광고 전화 차단하기'

 

원하지 않는 광고 전화가 너무 많이 온다면 '광고 전화 차단하기' 기능을 사용해보세요. '광고 전화 차단하기' 버튼을 한 번만 누르면 1분만에 지금까지 받고 있던 광고 전화를 모두 차단할 수 있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의 '전화권유판매 수신거부의사 등록시스템'을 통해 카카오페이가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해 드려요. 

 

카카오페이앱 > 전체 > 더 보기 > 광고 전화 차단하기

 

 

악성 앱 미리 확인하고 안전하게 사용하기
'악성 앱 탐지 솔루션'

 

'악성 앱 탐지 솔루션'은 사용자들이 카카오페이 앱을 열었을 때 모바일에 악성 앱이 발견되면 즉시 알려주는 기능이에요. 악성 앱의 종류를 확인한 후, 바로 삭제까지 할 수 있답니다. 

 

카카오페이는 최근 많은 수의 보이스피싱 등 금융범죄가 악성 앱을 통해서 일어나고 있다는 사실에 주목해 이 기능을 적용했는데요, 금융 경험이 많지 않은 사용자들도 카카오페이를 통해 바로 악성 앱의 유무를 확인할 수 있어 금융범죄 피해를 크게 줄일 수 있게 되었어요. 

 

 

 

사용자 보호 정책을 더욱 견고하게
'금융 취약계층 응대 매뉴얼'

 

사용자들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카카오페이에게 금융 취약계층은 그 누구보다 적극적으로 보호하고 배려해야 하는 대상이에요. 이에 카카오페이는 내부적으로 '금융 취약계층 응대 매뉴얼'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금융 취약계층 보호와 금융거래 편의성을 높이는 카카오페이의 노력이 느껴지시나요? 

 

 

 

금융 서비스의 편리성이 높아지는 만큼, 이를 악용한 범죄 사례도 속출하고 있어요. 카카오페이는 지금까지도, 그리고 앞으로도 사용자들이 마음놓고 금융 할 수 있도록 사용자 보호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금융 안전과 보안, 카카오페이가 책임질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