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카오페이 소호결제(QR결제) ​이렇게 사용해요

서비스

걷고 싶은 생각이 자주 드는 따뜻한 날씨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거리를 걷다 보면 식당, 카페뿐만 아니라 전통시장에서도 자주 마주하게 되는 메시지가 있어요.


"카카오페이 됩니다"

 

카카오페이로 결제가 가능한 곳이라는 의미입니다. 가게에 붙어 있는 귀여운 라이언과 QR코드를 보고 궁금했던 경험이 있다면! 지금부터 소개해드릴 이야기에 주목해주세요. 요즘 결제하는 방법, 소호결제를 사용한 분들의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소호결제는 QR결제의 새로운 명칭입니다. 작지만 좋은 결제 (小好) 란 뜻으로, 작은 가게에 카카오페이를 통해 좋은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서비스 철학을 담았습니다.

 

아기자기한 카페를 좋아하고, 문화 생활을 즐기는 것을 좋아하고, 강아지와 산책하는 것을 좋아하는 카카오페이 소호결제 사용자분들! 소호결제를 사용하면서 일상이 조금 더 편리해 졌다는 이야기를 공통적으로 해주셨어요. 이 분들이 다양한 결제 수단 중에서 소호결제를 즐겨 쓰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카카오페이 소호결제를 처음 만난 순간

"지금은 소호결제를 자주 사용하지만, 처음에는 어떻게 사용하게 되었을지 궁금해요."


이혜빈님 : 저는 카카오프렌즈를 굉장히 좋아해요. 그래서 카카오와 관련된 서비스는 다 써보려고 하죠. 그렇게 해서 카카오페이도, 소호결제도 자연스럽게 알게 되었어요. 특히, 라이언이 휴대폰을 들고 있는 모습 정말 귀엽지 않나요?

오영솔님 : 저도 ‘카카오페이 됩니다’ 스티커와 라이언 때문에 알게 되었어요. 카페에 갔더니 라이언이 계산대에도 붙어있고, 카페 출입문이랑 문 손잡이에도 붙어 있더라고요. 자연스레 호기심이 생겼죠. 

 

 

이은솔님: 언제부터인가 동네 소규모 가게 곳곳에 ‘카카오페이 됩니다’ 라는 스티커가 자주 보였어요. 그러다가, 송리단길에서 우연히 들른 '슈야'라는 비스킷슈 전문점에서 소호결제가 있는 것을 발견했어요. QR코드만 인식하면 바로 결제가 되더라고요. 앞으로 지갑 없어도 되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비스킷슈 전문점 | 슈야 찾아가기

 

톡 찍어 결제 끝! 편리해진 일상 

"주로 카카오페이 소호결제를 어디서 사용했는 지 궁금해요!"

 

이혜빈님 : 플리마켓이나 작은 상점이 아기자기하게 모여 있는 곳에 가는 것을 좋아해요. 예쁜 아트 굿즈나 핸드메이드 제품을 좋아해서 자주 사죠. 예전에는 늘 현금을 챙겨 갔는데, 요즘은 카카오페이 하시는 분이 많아서 편해졌어요. 소호결제가 된다고 SNS에서 미리 알려주시기도 해요.

그래서 작년에 관람했던 서울 일러스트레이션 페어에서도 현금 쓸 일이 별로 없었어요. 카카오페이 되는 부스가 많더라고요. 올해에는 현금 없이 가도 될 것 같아요.

서울 일러스트레이션 페어 2019 관람 정보 보러 가기

 

오영솔님 : 저는 ‘민수’라는 이름을 가진 강아지를 기르고 있어요. 퇴근할 때, 민수 간식이나 장난감을 사 들고 갈 때가 많은데요. 가끔 회사에 지갑을 놓고 와서 아쉬운 발걸음을 했던 적도 있어요.


그런데 자주 가는 애완용품 샵에서 ‘카카오페이 소호결제’가 된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요즘에는 주로 카카오페이로 강아지 용품을 구매하고 있어요. 며칠 전에도 소호결제로 강아지 샴푸를 샀죠. 
 

이은솔님 : 평소 고마웠던 분과 식사를 할 때 카카오페이 소호결제로 몰래 계산한 적이 있어요. 제가 취업 준비생이다보니, 제가 결제를 못하게 하시거든요. 그래서 지갑을 일부러 자리에 꺼내 놓고, 핸드폰만 가져가서 소호결제를 했어요. 나중에 아시고 나서 “왜 네가 결제 했어”라고 하셨지만 내심 기분은 좋으셨던 것 같아요! 저도 뿌듯했고요.


우리가 카카오페이 소호결제를 쓰는 이유

"카카오페이 소호결제는 단순히 편리한 결제 수단이 아니라, 일상 생활에서 좋은 경험을 드리게 된 것 같아요. 그렇다면 카카오페이 소호결제를 더 잘 사용하고 있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오영솔님 : 다른 간편결제 서비스들은 어플을 다운 받아야하는 번거로움도 있다는 것이 가장 커요. 근데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톡 안에서 사용할 수 있잖아요. 그게 가장 첫번 째죠. 접근성이 높다는 것.

 

이은솔님 : 저는 요즘 새로 나온 리워드를 관심 있게 지켜보고 있어요. 요즘 카카오페이로 소호결제 하면 랜덤으로 카카오페이머니를 주고 있는 이벤트를 하고 있더라고요. 은근히 얼마 나오는지 기대도 돼서, 결제하는 재미도 느끼고 있죠.

이런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어요!

"친구나 가족, 지인들에게 카카오페이 소호결제를 추천해 본 경험이 있나요? 혹은 ‘이런 분들이 카카오페이를 쓰면 편하겠다’하고 추천하고 싶은 사람이 있을까요?"  


이은솔님 : 지갑을 가지고 다니는 게 귀찮은 분들에게 추천해요. 요즘엔 핸드폰만 들고 다니는 분도 많잖아요. 특히 카카오페이는 핸드폰 기종 상관없이 쓸 수 있잖아요. 다른 결제 서비스 중에서는 제한되는 것도 있는데... 또, 카카오페이 소호결제를 사용하면 핸드폰으로 결제부터 내역 확인까지 가능하니까 정말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이혜빈님 : 지방에서도 다양한 곳에서 소호결제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면 좋겠어요. 그래서 지방에서 분식집을 하시는 어머니께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어머니랑 같이 신청해보려고요. 

 

오영솔님 : 회사 근처에서 팀원들이랑 카페에 갈 때 종종 카카오페이 소호결제를 사용하거든요. 그때 같이 간 동료들이 “오~ 뭐야?” 하면서 구경해요. 이런 식으로 제가 결제하는 모습을 보고 사용하게 된 경우가 있었어요. 그렇게 전파된 동료가 꽤 많습니다.

 


핸드폰으로 톡 찍어 결제하는 카카오페이 소호결제! 덕분에 크고 작은 매장에서도 마음 놓고 ‘현금 없이’ 결제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여러분도 ‘카카오페이 됩니다’라는 메시지가 보인다면 지갑 대신 핸드폰을 꺼내보세요. 일상이 더욱 편리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카카오페이 소호결제 사용하고 싶다면?

모바일에서만 이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