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카오페이의 새로운 보금자리

기업문화

 

카카오페이에게 새로운 보금자리가 생겼어요.
3년 간 크루들의 업무공간을 책임졌던 오피스와 이별하고 이번 달 카카오판교아지트로 이사했죠.
새로운 카카오페이 보금자리,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우리의 새로운 아지트를 소개합니다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판교아지트 9층부터 15층까지 사용하고 있어요.

카카오페이의 아지트를 처음 방문하는 사람들을 맞이하는 웰컴존은 15층이에요.

 

 

웰컴데스크에서 손님을 맞이해요. 웰컴데스크 위에는 카카오페이의 이로운 가치들이 흐르도록 티커보드를 설치했어요. 바로 옆에는 카카오페이 로고가 담겨있는 백월이 있어 멋진 로고를 배경 삼아 사진도 찍을 수 있죠. 카카오페이의 다양한 서비스 영상들도 만나볼 수 있는 커브드 멀티비전도 있답니다.

웰컴존 반대편에는 크루들을 위한 공간이 마련되어있습니다.

 

 

모두 모여 함께 이야기도 나누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멀티라운지와 다양한 음료를 만들어주는 사내 카페(KAFE)가 있어요. 새로운 아지트에서 가장 경관이 좋은 곳으로 꼽히는 곳이랍니다. 통창에 비치는 멋진 판교 뷰를 만끽하며 업무를 하거나 티타임을 가질 수 있어요.

 

왼쪽부터 크루들을 위한 사내 카페(KAFE)와 다양한 게임이 있는 게임룸

 

이밖에도 크루들의 허기를 달래줄 수 있는 맛있는 간식들이 가득한 사내 매점(KMART), 업무에 잠시 벗어나 리프레쉬가 가능하도록 마련한 게임룸도 있답니다. 보다 나은 리프레쉬를 위해 이번 게임룸에는 동전 없이 무제한으로 노래를 부를 수 있는 '코인노래방', 농구 게임, 레이싱 게임 등 새로운 게임들이 더 추가되었어요.

 

왼쪽부터 사내 매점(KMART)와 마사지룸

 

장시간 모니터 앞에서 시간을 보내는 크루들의 휴식을 위해 카카오페이는 마사지룸을 운영해요. 크루들은 국가공인 안마사 자격을 갖고 있는 헬스키퍼분들에게 안마, 지압과 같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요. 새로운 아지트로 이사하며 마사지 공간도 개인룸 4개를 별도로 만들어 더 크게 확장했답니다.

 

 

사용자 중심 카카오페이, 크루 중심 뉴아지트

14층부터 9층까지는 크루들의 업무를 위한 공간들로 이뤄져 있어요.

 

 

여러 층을 사용하고 있는 카카오페이. 엘리베이터나 비상계단을 이용하지 않아도 자유롭게 이동이 가능한 '오픈계단'을 새롭게 마련했어요. 크루들의 과감하고 빠른 의사소통과 실행, 우리의 일하는 방식을 녹여내 보다 편안한 업무환경을 만들어 줄 수 있도록 고민한 결과죠. 오픈계단으로 쉽게 공간을 이동하며 크루들은 보다 빠르고 편리한 소통이 가능해졌답니다. 

새로운 아지트는 '마음놓고 금융하다'라는 카카오페이의 가치를 중심으로 편안한 느낌의 소재와 신뢰감이 느껴지는 단단한 소재들을 적절히 조합해 디자인되었어요. 트렌디함과 따뜻함이 동시에 묻어나는 멋진 라운지와 업무공간들을 만나볼 수 있어요. 업무공간을 이루는 모든 층은 각기 다른 테마를 가지고 있습니다. 업무에 집중력을 발휘할 수 있는 분위기와 공간이 모두 다른 크루들의 취향을 반영하고자 했죠. 

 

크루들을 위한 라운지

 

언제 어디에서든 업무 환경에서 자율성을 보장받을 수 있는 크루들. 아지트 어느 곳에서나 나만의 공간을 선택해 업무를 진행할 수 있답니다. 물론, 개인마다 부여된 데스크 공간도 있어요. 업무에 몰두할 수 있는 1인 포커스 룸도 곳곳에 마련해두었고, 페스트 미팅 테이블, 토크룸 등 어디에서나 소통하고 일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공간을 구축해두었어요.

 

 

업무 중 크루들이 틈틈이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층마다 안마기도 배치해두었어요. 잠시 판교의 하늘을 바라보며 안마기에 누워있으면 최고의 리프레시가 되죠.

 

 

새로운 아지트에는 다양한 직군의 크루들이 모여서 원활하게 협업할 수 있도록 더 많은 회의실을 구비해두었답니다. 화상회의가 많은 요즘에 딱 맞게 카메라와 대형 스크린이 설치된 라운드 회의실부터 판교가 한눈에 들여다보이는 멋진 컨퍼런스룸까지. 다양한 회의 주제에 맞게 크루들은 회의실을 골라 예약할 수 있어요.

 

왼쪽부터 컨퍼런스룸과 수평적 커뮤니케이션을 상징하는 라운드 형태의 회의실


새로운 아지트 곳곳에 세심한 배려들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판교아지트는 임산부, 장애인의 편의를 고려해 문 손잡이들이 일반적인 건물보다 낮게 설치되어 있어요. 오피스 공간을 나누고 있는 문 앞에도 어떤 공간인지 파악할 수 있도록 점자도 새겨두었답니다.

 

 

카카오페이에서는 다양한 공간에서 협업이 이뤄지고 새로운 아이디어가 만들어져요. 크루들이 라운지나 게임룸에서 서로 소통하며 새로운 영감을 얻기도 하죠. 이번에 마련된 새로운 아지트가 더욱 혁신적이고 멋진 서비스를 만들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해줄 것으로 기대합니다.

앞으로도 카카오페이는 어떻게 하면 크루들이 보다 편안하게 일하고 즐겁게 생활할 수 있을지 고민할 것입니다. 그래야 카카오페이가 보다 나은 서비스를 사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을 테니까요.

새로운 보금자리에서 사용자들에게 금융의 이로움을 안겨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