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름값 고공행진! 주유비 아끼는 노하우는?

금융이야기

처음이라 그래~ 며칠 뒤엔 괜찮아져..🎶

벌써 반년.. 왜 요즘 기름값은 안 괜찮아지는 걸까요?

 

주유소 입구에서 여기저기 앓는 소리가 들리고 있어요.

 

너무 비싼 기름값
잘못 본 거 아니야..?

올해 들어 휘발유와 경유 가격이 고공행진 중이에요. 휘발유는 올해 3월 중순, 무려 9년 5개월 만에 2천 원대를 넘어갔어요. 이후 4월 들어 기름값은 다시 내려가는가 싶더니 여전히 2천 원대에 머물고 있답니다. 정부가 유류세를 20~30%까지 내렸지만, 휘발유 가격은 좀처럼 쉽게 잡히지 않고 있어요. 

 

경유 가격도 오르고 있는데요. 5월 11일에는 2008년 6월 이후 처음으로 휘발유 가격을 역전했어요. 연일 가격이 오르더니, 5월 24일에 2천원대를 넘어 오름세를 지속하고 있죠.

 

수요는 많은데
기름이 없다니?

휘발유는 러-우크라 전쟁으로 글로벌 원유 공급에 차질이 생기며 공급 부족이 심해졌어요. 가뜩이나 휘발유가 부족한데, 미국의 여름 휴가철인 ‘드라이빙 시즌’에 돌입하면서 수요는 더 강해질 것 같아요. 

 

경유도 전쟁의 여파로 부족 현상이 발생했어요. 특히 유럽을 중심으로 수급 문제가 이어지고 있는데요. 러시아산 석유는 유럽 경유 수입량의 60%를 차지해요. 그런데 유럽이 러시아산 석유 수입을 금지하면서 공급이 엄청나게 부족해졌어요. 

 

유럽에서는 아직까지 경유를 원료로 쓰는 디젤 차를 선호하고 있어서, 경유 수요는 많은데 공급은 없는 상황이 된 거죠. 결국 국제 경유 가격이 폭등하고, 우리나라 경유도 덩달아 가격이 올랐어요.

 

🎢 대체 언제까지 비쌀 거야!
여전히 석유 공급 문제가 눈에 띄게 개선되고 있지는 않아서 기름값이 계속 높을 것 같아요.
특히, 휘발유는 미국 내 수요가 성수기이지만 재고는 역대 최저라 당분간 상승세가 지속될 전망이에요.

 

한 푼이라도 아끼자!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건?

올라가는 기름값에 연일 머리가 아픈데요. 주유 혜택 카드를 이용해서 조금이라도 부담을 덜어보는 건 어떨까요? 

💳 주유 혜택 쏠쏠한 카드.zip
- 신한카드 ‘딥 오일(Deep Oil)’ : GS/SK/현대/S-OIL 중 1곳 10% 할인
- 삼성카드 ‘iD ENERGY’ : GS/SK/현대/S-OIL 10,000원 할인
- 하나카드 ‘MULTI Oil’ : GS/SK/현대/S-OIL 주유소/충전소 10% 할인
- 하나카드 ‘CLUB SK’ : SK주유소 리터당 100/150원 할인
- KB국민 굿데이 올림 : 주유소/충전소 업종 L당 60원 할인
- 현대카드 ‘Z family’ : GS/SK/현대/S-OIL L당 100원 할인 

 

계속 오를 지 모르는 기름 값, 내가 쓰는 카드부터 점검하는 건 어때요?

아래 버튼에서 알려드린 주유 혜택 카드를 살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