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근두근! 코시국에 갈 수 있는 해외여행지는?

금융이야기

세계 곳곳의 입국 제한이 풀리면서 본격적으로 해외여행에 나설 수 있게 되었어요.

하지만 무턱대고 여권만 챙겨도 되는 건 아니니, 여행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차근차근 확인해보세요.

✈️ 잠깐! 무격리 입국이 가능한지 확인하세요
4월 기준, 전 세계 약 40개 나라가 무격리 입국을 허용했어요. 앞으로 해외여행의 가장 큰 걸림돌이었던 자가격리가 본격적으로 사라질 텐데요. 내가 여행하고 싶은 나라가 무격리 입국이 가능한지 꼭 체크해보세요!
 

 

해외여행에 필요한
필수 서류 총정리

그래도 아직 코시국이라 그런지 국가마다 입국에 필요한 서류가 다른데요. 

이것저것 복잡한 서류 종류부터 나라별 필요한 서류까지, 한 방에 정리해봐요!

 

⓵ 코로나19 영문 예방접종증명서

코로나19 영문 예방접종증명서는 질병관리청 COOV(쿠브) 앱 또는 정부 24 홈페이지에서 발급할 수 있어요. 해외여행이니 코로나19 예방접종증명서는 꼭 영문으로 발행해야 해요. 

 

코로나19 영문 예방접종증명서는 보건소나 주민센터에서도 발급이 가능하답니다.

 

⓶ 영문 PCR 음성 확인서

일부 국가로 출국하려면 영문으로 된 PCR 음성 확인서가 필요해요. 해외여행 목적으로 발급받으려면 개인이 검사비를 부담해야 하는데요. 정해진 병원에서 약 10만 원대에 발급받을 수 있어요!

 

근데 모든 국가에 확인서가 필요한 건 아니에요. 검사를 받기 전에, 내가 가려는 나라가 PCR 음성 확인서를 요구하는지 꼭 확인해보세요.

 

⓷ 한국에 입국할 때

한국에 다시 돌아올 때도 PCR 음성 확인서가 필요해요. 출발일 0시 기준으로 48시간 이내에 현재에서 검사하여 발급한 PCR 음성 확인서를 제출해야 한국행 비행기를 탈 수 있답니다.

🤧 이미 확진된 경험이 있다면?
코로나19에 확진되었다 완치된 사람은 PCR 음성 확인서를 제출할 필요가 없는데요. 출발일 기준 10~40일 이내만 해당하니 날짜를 잘 확인해주세요!
 

 

우리 어디로
여행 갈까?

🏝 하와이 : 코로나19 영문 예방접종증명서와 영문 PCR 음성 확인서면 무격리로 입국

하와이는 지난 3월부터 마스크를 쓰지 않아도 돼서 이곳저곳 맘껏 돌아다닐 수 있어요.

 

🇹🇭 태국 : 입국할 때 영문 예방접종증명서 제출

PCR 음성 확인서를 제출하지 않는 대신, 입국한 날 현지에서 PCR 검사를 받아야 해요. 입국 5일 차에는 신속항원검사까지 받아야 한답니다. 


🏄‍♀️ 필리핀 : 영문 PCR 음성 확인서와 영문 예방접종증명서만 있으면 무격리로 입국

 

💂‍♀️ 영국 : 아무런 증명서 없이 입국이 가능

코로나19 규제를 전부 푼 덕에, 확진자 자가격리는 물론 마스크 착용까지 할 필요 없답니다.

 

🇪🇸 스페인 : 영문 PCR 음성 확인서 or 영문 예방접종증명서 or 영문 코로나19 회복 증명서 중 1개 제출

스페인으로 출발 전 3일 이내에 SpTH 앱 또는 웹사이트(Spain Travel Health)에서 특별검역신고서를 작성하고 QR코드를 발급받아야 해요.

 

이제 여러 국가들의 입국 제한시 서서히 사라지면서 진짜 해외여행을 갈 수 있게 되었는데요.

미리미리 준비해서 올 여름에는 2년 내내 묵혀둔 여권을 꺼내보자구요.

 

위의 원고는 카카오페이가 기획하고 뉴스레터 <데일리바이트>가 작성한 결과물을 제공받아 카카오페이의 가이드에 따라 수정 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