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주식 돋보기 ➂혁신의 아이콘, 애플

금융이야기

세계에서 가장 시가총액이 높은 기업은 어디일까요?

오늘은 세계에서 가장 큰 기업, 애플에 대해 알아봐요!

 

📱 애플을 소개합니다
애플은 스마트폰, 개인용 컴퓨터, 태블릿 PC, 웨어러블 기기 등을 만드는 전자기기 회사예요.
애플은 자사 제품에 적용되는 운영체제(OS), 반도체 등을 개발하기도 해요. 그 외에 드라이브, 앱스토어, OTT 등의 소프트웨어나 부가 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죠.

 

애플의
성공 공식은?

“아이폰은 혁신이야”

아이폰(iPhone)은 2007년 처음 출시되자마자 스마트폰 시장의 혁신으로 불렸어요. 현재 전 세계 10억 명 이상이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으며, 아이폰은 애플 매출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어요. 

 

“디자인? 우린 하드웨어도 장난 아니야”

많은 사람들이 탄탄한 하드웨어 역량을 애플의 강점으로 꼽는데요. 애플은 스마트폰의 두뇌라고 불리는 반도체, AP를 직접 설계하고 디자인해요. 애플의 AP는 가장 성능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답니다. 예쁜 디자인에 강력한 성능까지 갖추고 있는 것이죠.

 

“애플의 생태계 전략”

애플은 자체적인 소프트웨어 ‘iOS’가 있어, 아이폰에서 찍은 사진을 맥북에서 확인하기도 하고, 내 애플워치를 차고 있으면 아이폰이 잠금해제되기도 해요. 높은 기기 호환성을 통해 고객들이 다양한 애플 제품을 사용하게 만들고 기존 고객이 이탈하지 않도록 만들어주죠.

 

 

세계에서 가장 큰 회사
애플

올해 1월 애플의 시가총액은 세계 최초로 3조 달러를 달성했어요. 무려 한국 GDP의 2배이자 삼성전자 시총의 8배랍니다. 심지어 세계 5위의 경제 대국인 영국의 GDP를 뛰어넘는 수치라고 해요.

 

애플의 기업가치가 얼마나 높은지 감이 오시나요?

 

애플은
앞으로…

애플은 현재 하는 사업에 더해 새로운 시장으로의 진출까지 준비하고 있어요. 

 

먼저 애플은 2025년쯤, 삼성전자가 주도하고 있는 폴더블 기기 시장에 진출할 것으로 예상돼요. 스마트폰 외에도 접는 노트북인 ‘폴더블 맥북'에도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하죠.

 

애플은 스마트폰을 대체할 다음 기기를 찾고 있어요. 올해 말 또는 내년에 AR헤드셋을 출시할 예정인데요. 향후 10년 이내에 이 AR헤드셋이 아이폰을 대체할 것이라는 전망도 존재하죠. 또한 애플은 자율주행 전기차를 비밀리에 개발하고 있기도 해요.

 

 

 

위의 원고는 카카오페이가 기획하고 뉴스레터 <데일리바이트>가 작성한 결과물을 제공받아 카카오페이의 가이드에 따라 수정 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