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주식 돋보기 ➁넷플릭스, 최대 위기?

금융이야기

미국 주식 돋보기 ➁넷플릭스, 구독 대신 매수?

재미있는 콘텐츠는 많은데,

넷플릭스의 주가는 나날이 떨어지고 있다고?

 

위기를 맞은 OTT의 선두주자, 넷플릭스에 대해 알아봐요!

🎥 넷플릭스를 소개합니다
넷플릭스는 인터넷(net)과 영화(flicks)를 합친 사명처럼,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예요.
1997년, 넷플릭스는 우편으로 DVD를 대여해주는 서비스였는데요. 이후 2007년 온라인으로 동영상을 스트리밍 해주는 서비스를 시작하며 지금의 넷플릭스로 탈바꿈했어요.
이제 넷플릭스는 전 세계 190여 개국에서 2억 명이 넘는 사람이 보는 OTT 1위 기업이죠.

 

넷플릭스의
성공 공식?

넷플릭스에만 있는, 오리지널 콘텐츠

넷플릭스를 본다면 생각나는 효과음이 있죠. “두둥!"

바로 넷플릭스가 자체 제작한 오리지널 콘텐츠가 시작하기 전에 나오는 효과음이에요.

 

전 세계의 사랑을 받은 ‘오징어게임'이 대표적인 오리지널 콘텐츠예요. 완성도 높고 작품성을 인정받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를 보려면 넷플릭스를 반드시 구독해야 하는데요. 

 

어떤 장르 좋아해? 넷플릭스의 맞춤형 콘텐츠 추천

👱‍♀️: 드라마 하나 다 봤는데, 이제 뭐 볼까? 재미있는 것 없나.

 

OTT를 이용해봤다면 한 번쯤 해봤을 생각이죠. 넷플릭스는 인공지능을 활용해 이용자가 좋아할 만한 콘텐츠를 끊임없이 제시해요. 매번 볼만한 콘텐츠를 제공해 이용자가 이탈하는 것을 방지하는 거죠.

 

넷플릭스
주가는 어떤가요?

2020년에 코로나19로 인해 집콕족이 늘어나며 넷플릭스 구독자가 급격히 증가했어요. 그래서 넷플릭스는 ‘코로나19의 수혜자'로 불리기도 했죠.

 

하지만 2021년부터 구독자 수 성장률이 낮아지더니 결국 2022년 1분기 넷플릭스는 11년 만에 처음으로 구독자가 감소하며 주가가 폭락했어요. OTT 1대장 넷플릭스의 주가 폭락은 다른 OTT 기업들의 주가도 함께 끌어내렸죠.

 

 

넷플릭스는
앞으로…

넷플릭스는 넷플릭스에만 있는 오리지널 IP를 활용해 새로운 시장으로의 진출을 준비하고 있어요. 

 

먼저 넷플릭스는 계정 공유 정책을 재검토할 예정이에요. 현재 넷플릭스는 최대 4명까지 비밀번호를 공유할 수 있는데, 이를 금지해 신규 회원을 확보하겠다는 것이죠. 

 

또 넷플릭스는 ‘오징어게임' 같은 인기 있는 콘텐츠를 활용해서 게임을 제작하고 기존 넷플릭스 구독자에게는 공짜로 게임을 제공할 계획이에요. 다양한 굿즈를 판매하는 커머스 산업에도 진출했죠. 넷플릭스의 콘텐츠를 좋아하는 강력한 팬덤을 만들고 문화적 영향력을 확대하려는 넷플릭스의 전략이에요.

 

 

 

 

위의 원고는 카카오페이가 기획하고 뉴스레터 <데일리바이트>가 작성한 결과물을 제공받아 카카오페이의 가이드에 따라 수정 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