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주식 돋보기 ➀전기차 1대장, 테슬라

금융이야기

미국 주식 돋보기 ➀전기차 1대장, 테슬라

우리나라 서학개미들이 가장 많이 산 해외주식은 무엇일까요?

정답은 오늘 다뤄 볼 “테슬라"입니다!

 

🚙 테슬라를 소개합니다
테슬라는 기본적으로 전기차를 만드는 회사예요.
전기차 배터리, 태양광 발전기, 에너지 저장 장치(ESS)를 만드는 에너지 기업이기도 하고요.
인공위성으로 전 세계 인터넷을 연결하는 스타링크 프로젝트, 자율주행 사업, 로봇 사업을 하고 있기도 해요.

 

테슬라의
성공 공식은?

“배터리도, 반도체도, 우리가 다 해"

테슬라는 전기차에 들어가는 배터리와 반도체 칩을 모두 직접 개발해요. 그래서 원가를 절감할 수 있고 차의 완성도를 높이죠. 최근 배터리 공급 부족 문제가 심해지고 있는데요. 테슬라는 배터리를 자체적으로 생산하며 공급 부족 문제를 해결하고 있어요.

 

“자율주행, 우리가 제일 잘해!”

테슬라 차량이 주행하는 동안, 테슬라는 주행 데이터를 수집해요. 그리고 딥러닝을 활용해 자율주행 인공지능을 학습시키죠. 도로 위에 테슬라 차량이 많아질수록, 더 많은 데이터로 학습한 테슬라의 자율주행은 성능이 좋아지겠죠?

 

“우린 IT도 잘해"

테슬라는 모든 차에 자체적으로 개발한 소프트웨어를 탑재했어요. 그래서 핸드폰처럼 무선 업데이트를 통해 차량의 주행 성능과 승차감, 자율주행 기능 등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죠. 이 기술을 OTA라고 불러요.

 

시가총액
1조 달러 달성

전기차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며 2020년부터 테슬라의 주가는 가파르게 올랐어요. 2021년 10월, 테슬라는 시가총액 1조 달러라는 대기록을 달성하며 구글, 애플 등 글로벌 대기업과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되었죠.

 

테슬라는
앞으로…

일론 머스크는 테슬라가 전기차를 넘어 로보틱스 회사가 될 것이라고 말해요. 자율주행차와 전기차 기술을 로봇에 적용하는 것이죠. 테슬라는 수년 안에 인공지능 휴머노이드 ‘테슬라 봇'을 출시하겠다고 선언했어요.

 

테슬라 이렇듯 전기차를 넘어 하드웨어부터 소프트웨어, 인공지능 트레이닝 분야 모두에서 앞장서고 있는 기업이랍니다.

 

테슬라가 우리의 미래를 바꿀까요?

계속 지켜보자구요!

 

 

 

 

위의 원고는 카카오페이가 기획하고 뉴스레터 <데일리바이트>가 작성한 결과물을 제공받아 카카오페이의 가이드에 따라 수정 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