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수점 투자, 이것만은 알고 하세요! - 세금, 의결권, 거래 시간

금융이야기

소수점 소액 주식 투자
카카오페이증권 주식 소수점 거래

소액으로 조금씩 모아 1주를 만들 때까지!

설레는 소수점 투자, 일반 주식과 공통점도 차이점도 있어요. 



세금 : 소수점 투자로 벌어들인 수익도 해외 주식 투자로 낸 수익으로 똑같이 계산돼요. 현재 해외 주식으로 250만 원 이상의 수익을 냈다면 양도소득세를 내야 하는데요. 250만 원이 넘어가는 수익에 대해 22%를 세금으로 내야 해요!

 

의결권 : 보통 주식을 1주 사면 그만큼 기업의 의사결정에 참여할 수 있는 의결권이 주어지는데요. 소수점 투자를 위해 예탁결제원에 보관된 주식에도 의결권이 있어요. 하지만 의결권을 실제로 행사하는 것은 여러분이 사용하는 증권사에 따라 불가능할 수도 있으니, 증권사의 약관을 잘 읽어보셔야 해요!

 

거래 시간 : 증권사마다 소수점 투자를 할 수 있는 종목과 시간, 방법이 다르니 꼼꼼히 비교해보세요.

 

카카오페이증권
소수점 거래는 어때요?

 

소수점 거래 가능 주식

애플, 테슬라, 월트 디즈니, 비자, 마스터 카드, 맥도날드, 월마트, 넷플릭스, 나이키, 프록터앤갬블, 유니레버, 펩시코, 어도비, 보잉, 모더나, UPS, 페이스북, 알파벳A, 마이크로소프트, 엔비디아, 스타벅스, 록히드마틴, 코스트코, 골드만삭스

*미국 우량 주식 24개로 시작하며, 소수점 가능 주식은 점차 확대될 예정이니 기대해주세요!

 

거래 가능 시간

미국 정규장 시간에 주문 가능하며, 정규장 마감 30분전까지 주문할 수 있습니다. 

 

미국 정규장 시간 : 우리나라 시간으로 평일 23시 30분  ~ 다음날 6시 
서머타임 적용 시에는 1시간 당겨진 평일 22시 30분 ~ 다음날 5시
*2022년 서머타임 기간은 3월 11일 ~ 11월 6일

 

또, 미국주식에는 정규장이 열리기 전 미리 열린다는 뜻의 프리마켓(Pre-Market)이 있는데요.

정규장 마감 후 프리마켓 전에는 예약주문이 가능합니다. 우리 나라 시간으로 18시~23시로 서머타임 적용 시에는 역시 한 시간씩 당겨져요. 이 때 접수된 주문은 정규장에 실행됩니다. 

 

거래 방법

사고자 하는 주식의 수량이나 금액만 입력하면 주문 가능해요. 최소 1천원부터 주문할 수 있어요! 

 

- 투자자는 금융투자상품에 대하여 카카오페이증권으로부터 충분한 설명을 받을 권리가 있으며, 투자 전 상품설명서 등을 반드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금융투자상품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지 않습니다.

- 금융투자상품은 자산 가격 변동, 환율 변동 등에 따라 투자원금의 손실(0~100%)이 발생할 수 있으며, 그 손실은 투자자에게 귀속됩니다.

- 주식거래 시 수수료는 국내 0.015%(유관기관 제비용 포함), 해외(미국 기준) 0.25%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등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국내주식 매도 시 0.23%, 미국 주식 매도 시 0.00051% SEC FEE 등 세금이 부과됩니다.

- 모든 종목에 대하여 소수점 거래 서비스가 제공되는 것은 아니며, 증권사에 소수점 거래가 가능한 종목 확인이 필요합니다.

- 증권사는 여러 투자자의 소수단위 매매주문을 취합하여 집행함에 따라 투자자의 매매주문과 체결 시점의 차이가 발생할 수 있어 매매 가격 혹은 실제 배정받는 주식 수량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소수 단위 주식은 타 증권사로 대체가 불가능합니다.

 

본 포스팅의 내용은 카카오페이증권에서 직접 작성하였습니다.

 

카카오페이증권 준법감시인 심사필 제22-019호 (2022.04.15 ~ 2024.0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