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카오페이로 보낼게!​ 카카오페이 송금

서비스

 

친구에게 모임비를 보내거나, 부모님께 용돈을 드리는 것처럼 돈을 보낼 일이 종종 생기는데요. 이럴 때 어떻게 하시나요? 예전에는 계좌번호를 기억하고 보안카드를 챙겨 다녔지만, 요즘에는 이런 번거로움이 사라졌습니다.


메시지 보내듯이 쉽게, 마음 놓고 카카오페이로 송금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덕분에 ‘카카오페이로 보낼게!’라는 말이 자주 오고 가는데요. 카카오페이 송금은 카카오페이 사용자가 가장 많이 쓰는 서비스 중 하나입니다. 아직 카카오페이 송금을 안 써봤다면? 상황에 맞게 쓸 수 있는 여러 가지 송금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계좌번호 몰라도 가능! 카카오톡 친구송금하기

카카오톡 친구라면 계좌번호를 몰라도 송금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친구 송금을 이용하면 되는데요. 카카오톡 친구 송금은 채팅방 하단에서 [+] 버튼을 눌러 ‘송금’ 선택 후, ‘보내기’를 눌러주면 됩니다.
 

 

이때, 단체 채팅방이라면 돈을 보낼 친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친구를 선택한 후, 보낼 금액을 입력하고 ‘보내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마지막으로 설정해놓은 비밀번호를 입력하거나 지문 인식을 하면 송금하기 끝! 카카오톡 친구 송금은 몇 번을 써도 무료라는 점, 잊지 마세요! 

 

카카오톡 친구가 아니라면? QR송금하기

 

카카오톡 친구가 아니더라도, 돈을 보낼 수 있는데요. 이 때는 QR송금을 이용하면 됩니다. 전화번호를 교환하거나, 친구 등록을 하지 않아도 바로 송금할 수 있는 방법이에요. QR송금은 카카오페이 계좌에 연동된 고유의 QR코드로 돈을 주고받는데요. 

QR송금은 카카오톡 더보기 선택 후, 상단의 ‘코드스캔’을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때 보이는 스캔 화면으로 상대방의 QR코드를 스캔하면 됩니다. 그렇다면, 상대방 송금코드는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상대방의 휴대폰에서 코드스캔을 열고, 하단에 있는 ‘송금코드’ 버튼을 선택하면 찾을 수 있어요. 이후에는 QR송금도 카카오톡 친구송금과 동일하게 진행되는데요. 보낼 금액을 입력하고, 설정해놓은 비밀번호 입력이나 지문 인식을 하면 송금이 완료됩니다. QR송금도 횟수 제한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요!

 

계좌번호 외우지 않아도, 계좌송금 가능!

 

계좌번호로 돈을 보내야 할 일도 생길 텐데요. 계좌번호를 복사, 붙여넣기 하지 않아도 됩니다. 바로, 카카오페이 계좌송금이 있기 때문이죠.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전달 받은 계좌번호를 누르면 ‘계좌송금’ 버튼이 보이는데요. 이 버튼을 선택하면 바로 계좌송금이 가능해요.


‘계좌송금’ 버튼을 선택하고, 보낼 금액을 입력해주세요. 계좌송금은 보내기 전에 실명과 계좌번호를 확인할 수 있는 단계가 있어 마음 놓고 송금할 수 있어요. 계좌송금은 월 10회 무료로 제공되는데요. 이후에는 건당 500원의 수수료가 발생되는 점 참고 부탁드려요.

 

카카오페이 계좌 연결하기

카카오페이 송금 서비스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계좌 연결이 필요한데요. 연결된 계좌에서 카카오페이머니를 충전하거나, 내 계좌로 카카오페이머니를 송금하는 것은 횟수 제한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사용법 – 계좌 연결 보러가기  
현금보다 더 편리한 카카오페이머니 보러가기  

 

카카오페이 송금 한도 안내

20세 이상 : 1회 200만원 / 1일 200만원 / 월 1,500만원
14 ~ 19세 : 1일 20만원 / 월 50만원

받는 계좌가 연결된 본인 계좌일 경우 1일 최대 1,000만 원까지 송금 가능합니다.
(내 계좌로 송금할 경우, 1일 최대 1천만 원/20회까지 송금 가능합니다)

계좌송금, 톡송금, QR송금, 예약송금 모두 포함한 금액 기준입니다.

송금 한도는 사용자 계정 상태 및 연령에 따라서 다르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카카오페이 송금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이젠 공인인증서나 보안카드가 없어도, 계좌번호를 몰라도 마음 놓고 송금할 수 있겠죠? 앞으로도 카카오페이 블로그에서는 편리하게 금융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카카오페이 송금, 아직 안써봤다면?

모바일에서만 이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