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장 앞둔 대형 공모주 정보 모아놨어요

금융이야기

올해는 역대 최대 규모의 공모주 시장이 펼쳐질 전망이에요.
그래서 오늘은 2022년 IPO를 앞둔, 기업가치가 1조원이 넘는 기업들에 대해 소개해드리려 해요!

 

공모주 잘 모른다면, 클릭해서 먼저 읽어보세요!

 

LG에너지솔루션 상장 완료!

LG에너지솔루션은 2020년 LG화학에서 분사한 회사로, 전기차에 들어가는 배터리를 만드는 회사에요. 

최종 공모금액은 12조 7,500억원으로 이전 최대 공모금액인 삼성생명(4조원)의 3배가 넘었어요!

상장 이후 시가총액이 100조원을 넘기며 SK하이닉스를 뛰어넘고 우리나라에서 두 번째로 시가총액이 큰 기업이 되었어요.

 

카카오 가족들도 있어요

요즘 웹툰이나 웹소설 안 보시는 분은 없겠죠?
카카오웹툰과 멜론을 운영하는 회사인 카카오엔터테인먼트도 2022년 IPO를 준비하고 있어요.

작년 택시업계와의 갈등으로 상장을 미뤘던 카카오모빌리티도 올해 IPO를 진행할 예정인데요. 
카카오모빌리티는 최근 IPO를 앞두고 여러 신사업에 진출하며 통합 모빌리티 플랫폼의 모습을 갖춰가고 있어요.



현대가(家)의 두 형제

현대오일뱅크는 이번이 3번째 IPO 도전인데요. 정유사업의 비중을 줄이는 대신 화이트 바이오, 친환경 소재, 블루수소와 같은 신사업의 비중을 늘리겠다고 해요.

현대엔지니어링
은 상장을 노렸었지만 1월 28일 공모 철회 신고서가 공지되었어요. 
지난 26일 있었던 국내외 기관 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에서 흥행에 참패한 것이 이유라고 꼽혀요.



신선식품 배송 삼 형제

SSG닷컴은 신선식품 배송에 강점을 가진 이커머스 회사에요. 
SSG닷컴은 빠르게 성장하면서도, 적자를 줄이는데 성공하며 높은 기업가치를 인정받았는데요. 업계에서는 모회사인 이마트와 신세계보다 더 높은 10조원의 기업가치를 예상하고 있어요.

누적 가입자만 900만명이 넘는 새벽배송의 최강자이자, 새벽배송의 시조새로 불리는 마켓컬리도 2022년 상장을 앞두고 있는데요. 상장을 통해 더욱 많은 사람들이 마켓컬리를 사용할 수 있도록 더욱 공격적으로 사업을 확장할 거라고 해요.

새벽배송계의 샛별, 오아시스마켓은 새벽배송 업체 가운데 유일한 흑자 기업인데요. 
탄탄한 재무구조를 가진 오아시스마켓도 올해 IPO를 앞두고 있어요!


이외에도 원스토어, CJ올리브영, 교보생명, 쏘카와 같은 유명한 기업들이 2022년 IPO를 앞두고 있는데요.

2022년에는 공모주에 한 번 관심을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요?

카카오페이 공모주 알리미 신청하기 >

유의사항
위의 원고는 뉴스레터 <데일리바이트>에서 제공받아 카카오페이의 운영 가이드라인에 따라 편집해 발행합니다.
본 콘텐츠는 종목 추천이나 투자 권유가 아니며, 어떠한 경우에도 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 소재를 판단하기 위한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