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가오는 2022, 재테크는 이렇게!

금융이야기

지난 화에서 우리는 2022년, 경제가 어떻게 변하게 될지 살펴봤습니다. 
급변하는 2022년의 경제 상황 속에서 우리는 어떻게 돈을 모을 수 있을까요? 

 

2022년에 주목해야 할 3가지 재테크, 지금 시작합니다!

 

 

달러 선물로 경제 쇼크에 대비하세요!

2022 경제 상황
오미크론이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면서 다시 경제 침체가 오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나오고 있어요. 
이로 인해 2022년은 그 어느 때보다 경제적 불확실성이 높을 것 같아요.

이렇게 경제적 불확실성이 높을 때, 우리는 주가 폭락의 위험에 대비해야 합니다.
2022년에는 “달러 선물”에 한번 주목해 보세요!

달러 선물은 지금의 환율로 나중에 달러를 살 수 있도록 미리 계약을 체결하는 금융 상품이에요. 

예를 들어 지금 환율이 1,000원인데, 달러 선물을 사뒀다면 1년 후 달러가 1,200원이 되었더라도 나는 1,000원에 살 수 있는 것이죠. 

주식 시장에 쇼크가 오게 되면 사람들은 달러와 같은 안전자산에 관심을 갖게 돼요. 그래서 안전자산인 달러의 가격이 오르죠. 이 때 달러를 싸게 살 수 있는 계약서인 달러 선물의 가치도 높아져요. 


가치가 높아진 달러 선물을 처분하고, 다른 금융 상품에 투자하면 불확실한 경제 상황을 기회로 만들 수 있겠죠?

 

 

금리가 오를 땐 예·적금

2022 경제 상황
작년 두차례에 걸쳐 기준금리를 인상한 한국은행은 올해 1분기에도 기준금리를 인상할 수 있다고 말했어요.
미국은 아직 기준금리를 인상하진 않았지만, 2022년에는 3차례 정도 기준금리를 올릴 것 같아요.

이렇게 기준금리가 오르면, 시중 은행들의 예·적금 금리도 함께 올라요.

올해에는 더 많은 이자를 받을 수 있다는 뜻이죠.

실제로 시중 은행들의 예·적금 금리가 오르면서 주식과 부동산에 투자했던 돈이 다시 은행으로 돌아오고 있어요.

😎 그래도 나는 주식에 투자하고 싶다면?
금리가 오르는 시기에는 은행이나 금융사 등 금융주의 주가가 오르는 경향이 있어요. 또한 가치주, 경기민감주도 금리 인상기에 수혜를 받는 주식으로 분류된답니다.

 

 

2022년, 대형 공모주가 몰려온다?

2021년에 이어 2022년에도 상장을 앞둔 기업들이 많아요. 

 

2022년에는 어떤 기업들이 상장을 앞두고 있는지 알아볼까요?

당장 1월에는 단군이래 가장 규모가 큰 공모가 될 것으로 보이는 LG에너지솔루션의 상장이 예정되어 있어요. 현대엔지니어링과 같은 기업들도 1월 상장을 앞두고 있고요.

이외에도 SSG닷컴, 마켓컬리, 카카오엔터테인먼트, CJ올리브영, 원스토어 등 대형 IPO 기업들이 2022년 상장을 계획하고 있는데요. 2022년 예상되는 공모주 시장은 역대 최대인 25조원 규모가 될 전망이에요.

 

 

카카오페이 공모주 알리미를 신청하면 카카오톡으로 공모주 일정을 받아볼 수 있어요.

 

2022년 재테크 소식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