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해 돈 관리, 카카오페이로 해야 하는 이유

금융이야기

지난 화에서는 마이데이터 사업으로 달라지는 기본적인 금융생활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번엔 그 다음 단계인 내 돈을 ‘지키고’, ‘불리는’ 것과 관련한 변화를 자세히 알아볼까요?

 

 

종목별 수익률까지 확인할 수 있다?

월급과 비상금은 은행에서,  주식과 펀드 등 투자자산은 증권사에서, 보험과 연금은 보험사에서. 각각 따로 관리하고 계신 분들 많을 거예요. 이 중에서도 투자자산은 매일같이 수익률이 오르락내리락 해서 자주 들어가 관리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죠. 

 

이제 국내주식, 해외주식부터 펀드, 연금까지 투자현황을 종목별로도 한눈에 볼 수 있어요! 

 

A 증권사에서 주식, B 증권사에서 펀드, C 보험사에서 연금에 가입해 투자하고 있다면, 카카오페이 앱을 통해 주식과 펀드, 연금의 투자현황을 모두 조회할 수 있습니다.

 

특히 주식의 경우, 국내주식과 해외주식 각각의 투자현황을 종목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분산투자를 통해 투자 포트폴리오를 만들어가고 있는 분들이라면, 예전보다 훨씬 쉽고 빠르게 구체적인 투자현황을 확인하고 리밸런싱을 해나갈 수 있을 거예요.

 

 

내 보험, 잘 활용하고 있는 걸까? 

혹시 모를 상황을 위해 보험에 가입해두었지만, 매달 보험료를 내면서도 내 보험을 잘 관리하고 있는지 막연한 불안감이 들지는 않으셨나요? 

 

이제 그 막연한 불안감을 해소해보세요. 내가 어떤 보험에 가입돼있는지, 그 보험은 어떤 상황에서 얼마나 보장해주는지, 각각의 보험에 얼마씩 나가고 있는지, 만기가 있는 보험이라면 납입회차는 얼마나 남고 언제까지 보장되는 등 구체적인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매달 내가 보험료 얼마나 내고 있는지, 내 전체 자산에서 보험료가 차지하는 비중은 얼마나 되는지도 점검해볼 수 있답니다.  여러 보험사에서 2개 이상의 보험을 가입해두었다면 이 서비스가 무척 편리할 거예요. 물론, 운전자라면 필수로 가입해야 하는 자동차보험도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답니다. 

 

 

이번 달 통신비 왜 이렇게 많이 나왔지?

통신비는 대표적인 고정비 항목 중 하나죠. 휴대폰 요금부터 집 전화, 인터넷 통신비도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어요. 매번 통신사 앱에서 조회해야 했던 부가서비스, 소액결제 내역도 이곳에서 볼 수 있습니다.

 

스스로 ‘돈 관리를 잘하고 있다’라는 확신이 없었나요? 내 돈을 잘 관리하고 있다는 확신이 들기 위해서는 ‘지금 내 돈이 어디서 얼마가 들어와서, 어디로 얼마나 어떻게 나가는지’ 정확하게 파악하는 게 가장 중요해요.

 

카카오페이의 새로운 자산 서비스는 이 과정을 훨씬 더 효율적으로 만들어주는 것은 물론, 재테크를 위한 유용한 도구가 될 수 있을 거예요. 

 

새로워진 자산관리 시작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