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이데이터가 내 생활에 미치는 영향

금융이야기

내년 1월 1일부터 마이데이터 사업이 시작됩니다.

 

“마이데이터고 뭐고! 그래서 내 생활이 어떻게 달라지는데😤” 라고 생각하셨나요?

 

흩어져 있는 계좌, 카드부터 투자,대출, 보험, 자동차, 심지어 각종 포인트까지! 
돈과 관련된 나의 모든 자산을 한번에 관리 할 수 있게 됩니다.
 평소 궁금했지만 알 수 없었던 TMI, 내 또래들의 평균 자산과도 비교를 할 수 있어요.

 

어떤 것들이 있는지 더 자세히 확인해볼까요?

 

 

내 전 재산이 얼마더라..
또래 만큼은 모은건가?

내 현금자산과 투자자산, 대출 등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또래 평균 자산’과 비교해주니까, 평소에 다른 친구들은 어떻게 돈 관리 하고 있지? 궁금했다면 꼭 확인해보세요!

 

무엇이든, 변화를 주기 위해서는 현재 상황을 정확하게 파악하는 게 중요하죠.

 

돈 관리도 마찬가지예요. 내가 가진 자산이 어떻게 구성돼있는지 파악하는 게 우선이에요. 카카오페이의 자산 서비스 내에 계좌에서는 내가 여러 금융기관에 보관하고 있는 현금자산과 투자자산, 금융기관에서 받은 대출 등을 한눈에 볼 수 있어요.

 

자동으로 현재 평가금액을 바탕으로 내 투자자산이 차지하는 비중을 포트폴리오로 만들어서 보여준답니다. 무엇보다 내 또래의 자산 현황과 내 자산을 비교할 수 있어서 목표를 설정하거나 동기부여를 얻는 데 도움이 될 거예요.

 

그 외에도 통장의 이름을 짓거나 거래내역별로 메모를 남길 수도 있어서 꼼꼼한 돈 관리를 도와줄거에요. 월급통장, 용돈통장, 저축통장 등 나의 돈관리 목적에 맞게 이름을 바꿔보면 어떨까요?

 

 

어느새 늘어난 카드들,
이 카드.. 왜 발급 받았더라? 

어느새 두꺼워진 지갑, 좀 얇게 만들어볼까요?

 

카드결제 정보를 바탕으로 몰랐던 나의 소비 습관을 확인하고 카드 이용내역과 청구금액, 포인트 까지도 한 눈에 확인하세요!

 

여러 장의 카드를 발급받아 사용하고 계신다면, 나만의 카드 사용 루틴을 갖고 계실 거예요. 마트는 A 카드로, 병원은 B카드로 결제하는 식으로 말이죠.

 

그런데 이렇게 사용하면 단점이 한 가지 있습니다. 이번달에 어떤 카드로 얼마나 사용했는지 점검하기가 여간 귀찮은 일이 아니거든요. 서로 다른 카드사의 카드를 사용중이라면 더더욱 그렇고요.

 

이제 카카오페이로 여러 카드사에서 발급 받은 카드라도 한 눈에 관리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쌓인 카드마다의 포인트도 한꺼번에 확인할 수 있어서 카드 혜택을 아쉬움 없이 제대로 활용할 수 있어요.

 

어디에 쓴 돈인지 알아서 카테고리 별로 분류해주고, ‘나만의 카테고리’를 만들어 지정할 수도 있으니 이제 내 지출 습관 점검이 편해질거예요!

 

 

내 대출 금리 괜찮은건가?

더 낮은 금리로, 더 좋은 조건으로 대환대출할 수 있는 방법. 늘 고민하시죠?

 

나의 신용도에 맞는 최적의 대출을 찾아주는 것도 장점이지만, 대출을 받아 상환해나가던 도중에, 나에게 좀 더 유리한 대출상품으로 갈아타는 ‘대환대출’을 추천해주니까 꼭 사용해보세요.

 

그리고 또 하나!

대출을 잘 받는 것뿐만 아니라 잘 갚는 데도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지난 달 대출 상환금액과 현재 대출 잔액, 대출이자 상환일 알림 등을 설정해놓을 수 있거든요. 

 

여러 개의 대출을 갖고 있더라도 각각 따로 관리할 수 있어서 헷갈리지 않게 개별적으로 상환계획을 세울 수도 있답니다.

 

새로워진 자산관리 시작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