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페이관찰일기6. 오늘은 상장하는 날

기업문화

안녕하세요? 카카오페이 마케팅 어시스턴트 피나입니다 :)

 

지난 11월 3일, 카카오페이의 기업공개(IPO)가 있었어요. 이를 기념하기 위한 행사가 진행됐는데요.

카카오페이 크루들은 어떤 모습이었는지, 상장하는 날의 하루를 담아보았습니다.

 

 

THE FIRST, 최초의 테크핀 상장기업

카카오페이는 테크핀 기업 최초로 상장한 기업인만큼, 이번 IPO 행사 컨셉은 ‘FIRST’였어요. 2014 국내 최초 간편결제 서비스 시작하고 2021년 최초 유가증권시장에 상장이라니 정말 의미 있는 것 같아요!

 

 

찰칵찰칵📸 '오늘을 기억해요'

01

아침에 회사에 도착하니 카카오페이 로고를 들고 있는 라이언이 크루들을 반겨주고 있었어요.

 

귀여운 라이언과 사진을 안 찍을 수 없죠! 라이언과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3컷 사진부스’도 설치됐습니다. 크루들의 반응이 아주 뜨거워 줄을 서서 찍어야 할 정도였어요.

 

 

들뜬 모습이 그대로 담긴 사진

저도 잔뜩 사진을 찍었는데요. 평소라면 스마트폰으로만 남겼을텐데 바로 인화까지 되고, 팀원들과 함께 찍을 수 있어 더 좋았어요. 저희 팀원들 귀엽지 않나요?☺️

 

 

두구두구🎁 '선물 받았어요'

본격적인 행사 전, 책상에 선물이 쌓이기 시작했습니다.

 

 

첫 번째는 라이언 풍선이에요. 모든 크루들이 약속이나 한 듯 모두 책상에 세워두어, 회사가 온통 라이언으로 물들었어요. 덕분에 행사 분위기가 물씬 났습니다.

 

 

01

다음은 행사를 진행하면서 함께 즐길 수 있는 간식상자입니다. 특별한 날 빠질 수 없는 와인과 곁들이기 좋은 간식들이 담겨있었어요. 

 

 

01

마지막으로 새로운 후드집업을 받았어요. 카카오페이 크루들의 필수템인 후드집업 기억나시나요? (모르겠다면 클릭) 상장일에 맞춰 더 편하고 핏도 좋아진 후드집업이 나왔습니다. 요즘처럼 쌀쌀한 날씨에 아주 딱이라 출근하면 항상 입고 있어요.

 

 

행사도 페이답게 - '유퀴즈온더페이'부터 '오징어페이게임'까지

 

012

오후 2시, IPO 세레머니가 시작됐습니다. 크루들의 안전을 위하여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했어요. 카카오페이의 알렉스와 인터뷰를 시작으로 공동체 CEO분들의 축하 메시지, 크루 인터뷰, 게임, 축하공연까지 지루할 틈이 없었습니다.

 

 

그중에서도 팀원들과 함께한 오징어 페이 게임은 긴장감이 넘쳤어요. 메타버스 시대에 맞춰 온라인으로 진행됐는데, 모두 몰입해서 열심히 참여했어요.

 

 

카카오페이 SNS 팔로워 수, 카카오페이 사내 매점 닭가슴살 가격 등 재미있는 문제들이 출제됐어요. 가장 오래 남은 3개의 조직 전원에게 상품도 걸려있었습니다.

 

제가 속한 홈앱파티는 떨어져서 아쉬워하고 있었는데요, 여기서 끝이 아니더라고요!

 

 

세상에서 하나 뿐이라 더 값진 '스페셜 에디션 메달'

01

행사가 마무리될 때쯤, 알렉스가 다시 등장하여 모든 크루들을 위한 기념 메달을 깜짝 공개했습니다.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라이언과 죠르디가 새겨져 있는 메달이에요.

 

오직 카카오페이 크루들만 가질 수 있기때문에 더욱 특별하게 느껴졌는데요. 메달을 볼 때마다 이 날의 추억이 생생하게 떠오를것 같습니다.

 

 

앞으로 카카오페이는?

상장 1년 후, 카카오페이는 어떤 모습일지 타임캡슐을 작성하니 파티 같았던 하루가 마무리됐습니다.

 

 

2014년부터 카카오페이는 금융의 이로운 흐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왔고, 이제는 어느덧 3700만 명이 사용하는 서비스가 되었습니다. 상장이라는 큰 변화 후, 또 어떤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해주세요.

 

 

오늘의 한 줄

카카오페이의 특별한 하루, 당신도 경험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