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으로, 여유가 생겼어요.” - 40대 워킹대디 이야기

서비스

안녕하세요, 맞벌이 부부 10년 차인 40대 워킹대디입니다. 

 

오늘은 먼저 출근한 아내 대신 첫째와 둘째를 어린이집에 등원 시켰어요. 맞벌이 부부인데다가 아이가 둘이다 보니 이것저것 신경 쓰이는 게 참 많습니다. 세금, 아이 병원비, 어린이집, 부모님 용돈까지…

 

워킹대디 생활을 몇 년째 하다 보니 자산 관리에는 시간 관리가 필수라고 느껴져요. 카카오페이 APP과 함께하는 요즘, 여러 가지 기능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어 우리 아이들과 함께할 수 있는 시간이 더욱 늘어났습니다.

 

 

카카오페이 금융팁으로 세금 절약 팁 얻기

열정 넘치던 신혼 때에는 무작정 나가는 돈만 줄이려고 했었습니다. 하지만 아이를 키우고 살림이 점점 많아지다 보니 소비를 줄이는 데에도 한계가 있더군요. 이미 나가고 있는 세금을 절약할 방법은 없을지 고민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세금 공부를 시작해보자니 막막하기만 했는데, 카카오페이 APP 금융팁에서 양질의 정보를 제공해주고 있어 큰 도움을 받고 있어요. 특히 공제 혜택에 대해 잘 정리되어 있어 이 글을 보고 계신 여러분도 시간 나실 때 읽어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카카오페이 APP으로 손쉬운 자산 관리

아내와 저 모두 연봉이 조금씩 안정되면서부터는 자산 관리에 조금 더 신경 쓰게 되더군요. 팁을 드리자면, 카카오페이 APP 자산 기능이 정말 도움이 됩니다. ‘대출금액’과 ‘투자금액’을 구분해서 관리할 수 있다는 게 자산을 보다 구조적인 관점에서 구분할 수 있어서 편하고 좋아요.

 

저희 부부는 생활비가 나가는 계좌를 주 계좌로 관리하고 저축 계좌와 대출 계좌를 추가로 연동해두었습니다. APP 화면 하나에서 자산의 흐름을 요약해서 볼 수 있다는 게 카카오페이 APP 자산관리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카카오페이 예약 송금으로 간편하게 입금

예약송금 기능! 진짜 다른 건 몰라도 이 기능을 꼭 쓰시라고 강력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이 기능을 쓰면서부터 집안일, 자산 관리에 드는 시간이 놀라울 만큼 절약되었답니다.

 

특히 어린이집 원비처럼 매달 고정적으로 들어가는 비용은 매번 이체하는 날짜와 금액을 챙기는 것이 신경 쓰였는데 예약송금 기능으로는 한 번 설정만 해두면 예약한 날짜에 정확하게 입금한 금액이 이체되니 이체 날짜를 놓칠 걱정도 없고 너무 편하더군요. 

 

일상에서 굉장히 유용하니, 여러분도 꼭꼭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송금 즐겨찾기’ 기능으로 부모님 용돈 챙기기

육아도 육아지만 부모님께도 매월 용돈을 보내드리고 있는데요, 카카오페이에는 송금 단축어 위젯이 있다 보니 굉장히 간편합니다. 아예 버튼 하나를 ‘부모님께 송금하기’로 설정을 해두었어요.

 

APP을 열고 을 켜고 홈 화면에서 바로 터치하기만 하면 금액을 적는 화면으로 이동되는데, 송금하는 절차가 이렇게 편하다 보니 앞으로도 제 홈 화면의 터줏대감이 될 예정입니다.

 

아이도 돌보고, 부모님도 모시고, 거기다 일까지 챙겨야 하는 워킹대디라면 자산 관리는 좀 더 체계적으로 습관화해야 하는 것 같아요. 저희 가족의 살림을 함께 도와준 카카오페이, APP으로도 많은 워킹대디, 워킹맘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카카오페이 APP 사용하러 가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