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으로, 돈 잘 불려야죠.” - 30대 투자 초보 이야기

서비스

안녕하세요, 파이어족을 꿈꾸는 30대 직장인입니다.

 

취업의 기쁨을 누렸던 것도 잠시, 어느덧 5년차 직장인이 되었습니다. 최근에는 모아둔 돈에 대출을 더해 직장 근처 오피스텔로 독립을 했는데요, 독립을 하고 살아보니 생각보다 돈 들어가는 곳이 많더라고요. 재테크의 필요성을 더욱더 실감하고 있습니다.

 

사실 처음에는 주식, 투자, 부동산 등 재테크와 관련된 이야기는 저와 거리가 멀다고 생각했어요. 회사 생활과 병행하며 공부하기도 쉽지 않았고요. 금융 정보의 홍수 속 친구의 소개로 카카오페이 APP 을 알게 되었고, 이제는 ‘카카오페이 APP 없이는 파이어족도 없다.’는 생각으로 24시간 활용하고 있어요.

 

제가 생활 속에서 자주 사용하고 있는 카카오페이 APP 기능들을 몇 가지 소개해드릴게요.

 

 

출근길 살펴보는 맞춤 금융 정보

출근길 포털사이트에서 뉴스 많이 보시죠? 저는 출근길 20분을 카카오페이 APP 금융팁과 함께하고 있습니다. 나에게 맞는 금융 정보를 쏙쏙 큐레이션 해주니 알차게 하루를 시작하는 기분이에요.

 

제가 금융팁에서 특히 좋아하는 콘텐츠는 ‘이번주 금융일정' 입니다. 관심 기업의 실적 발표 등 주요 경제 뉴스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고, 무엇보다도 요즘 핫한 공모주 청약을 놓치지 않게 도와주고 있어요.

 

카카오페이 APP 금융팁 덕분에 올해만 공모주 청약을 통해 50% 이상의 수익률을 얻었습니다.

 

 

직장인들에게 갓-벽한, ‘1/N 정산하기’

금융팁 만큼이나 제가 잘 사용하고 있는 기능은 바로 ‘1/N 정산하기' 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팀원들과 배달 음식으로 점심을 함께하는 경우가 많은데, 매번 결제가 불편하더라고요. 한 사람이 결제하고, 1인당 금액을 계산하고, 금액을 요청하고… 하지만 ‘1/N 정산하기' 기능으로는 아주 간편하게 이 과정을 진행할 수 있어요. 

 

돈은 불리려면 모으는 것도 중요하지만 쓰는 것도 중요하다는 말이 있죠? 팀원들에게 정산을 재촉하면서 얼굴 붉혔던 경우도 있었는데 이제는 그럴 필요가 없어 정말 편리합니다.

 

정산 요청 후에는 카카오페이가 알아서 재촉까지 해준답니다. 

 

 

점검하는 습관 갖기, ‘나의 금융리포트’

마지막으로 제가 카카오페이에서 가장 만족하고 있는 ‘나의 금융리포트' 기능이에요. 저는 이 기능을 자주 확인할 수 있도록 홈화면에도 편집해 놓았습니다. 카카오페이에 접속할 때마다 바로바로 내 소비를 점검하다 보니 절약하는 습관이 몸에 절로 생기더라고요!

 

항목 별로 소비 금액을 비교해주니 내가 어디에 주로 소비를 하는지 알 수 있고, 이 달 투자 계획을 세울 때에도 도움이 많이 되어요.

 

‘나의 금융리포트'를 사용한 이후로는 확실히 쓸 데 없는 소비가 줄었습니다. 이 기능은 주변 친구들에게도 가장 많이 추천하는 기능이에요.

 

여기까지, 제가 카카오페이 APP으로 어떻게 돈을 불려나가는지 소개해드렸는데요.

이렇게 차근차근 실행해보면 언젠가는 파이어족이 되어있겠죠? 카카오페이, 앞으로도 자주 봐요!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카카오페이 APP 사용하러 가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