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카오페이의 소확행, 복지 이야기

기업문화


카카오페이 크루들의 특별한 날은 빠짐없이 챙겨주고 싶은 마음. 그 마음을 담아 일상 속 '소확행'을 만들어주는 카카오페이의 선물같은 복지 세 가지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카카오페이가 전하는 생일 선물


1년 중 가장 큰 축하와 축복을 받는 날은 바로 크루의 '생일'이 아닐까하는데요. 그리하여, 크루들의 생일을 잊지 않고 선물을 정성껏 준비합니다. 노란 박스 안에는 과연 어떤 선물이 담겨 있을까요?  박스 안에는 예쁜 꽃다발, 커피 상품권과 생일 카드가 곱게 놓여 있었습니다. 선물은 생일인 크루가 직접 고를 수 있는데요. 매월 셋째 주가 되면 다음 달 생일인 크루를 대상으로 생일선물 신청 메일을 발송합니다. 메일을 받은 크루는 두 가지 선물 옵션 중 받고 싶은 선물을 선택해 회신하면 되죠.


첫 번째 선물 옵션은 꽃다발과 SPC 3만원 상품권으로, 본인 이외에 제 3자에게 보내는 것도 가능합니다. 받고자 하는 배송지, 배송일, 개인 메시지까지 카드로 전달할 수 있습니다. 그리하여, 부모님이나 사랑하는 사람에게 꽃으로 대신 마음을 전하는 크루들의 이야기도 들을 수 있습니다. 정말 의미있는 복지 중 하나인 것 같은데요.


두 번째 선물 옵션은 머니 쿠폰입니다. 생일인 크루의 카카오페이 계정에 카카오페이머니 50,000원을 자동으로 충전해드리고 있습니다. 카카오페이머니는 온라인, 오프라인으로 활용할 곳이 많아 유용한 선물입니다. 



팀별로 자유롭게 리프레시하는 문화데이


너무 일에만 시간을 쏟으면 오히려 집중력이 흐트러진다는 것 아시죠? 잘 쉬는 것도 일의 능률을 올리는 비결이랍니다. 카카오페이는 업무 자율도와 팀워크를 증진하기 위해 상/하반기 워크숍과 분기별 문화데이를 진행하는데요. 문화데이에는 팀원들의 의견에 따라 근교 소풍, 맛집투어, 영화ㆍ연극ㆍ뮤지컬 관람, 마사지나 네일아트 등의 다양한 활동을 합니다. 물론 이때 발생하는 모든 비용은 카카오페이의 복지차원에서 부담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크루들은 문화데이를 어떻게 보낼까요? 쿠킹클래스에서 시간을 보낸 인사총무팀을 따라가보았습니다.



쿠킹 클래스는 강사님께서 먼저 시연을 보여주시면 크루들이 따라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조금은 서툴렀지만 강사님의 말 한 마디, 몸짓 하나 놓치지 않도록 집중하며 요리를 배우는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요. 소고기 버섯 샐러드와 겨자소스를 끼얹은 닭냉채, 참치 아보카드 미소 마요네즈 샐러드까지 모든 요리가 완성되었습니다. 직접 만든 요리라 그런지 더욱 맛있었다고 하는데요. 쿠킹 클래스가 끝나고는 회사에서 가까운 계곡으로 놀러가 시원한 물놀이를 즐겼다고 합니다. 덕분에,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며 몸도 마음도 풍요로워졌다는 후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명절 선물도 카카오페이답게!


얼마 전이 바로 설 명절이었죠? 이맘때가 되면 기업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명절 선물을 전하는데요.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페이머니 쿠폰으로 지급하고 있습니다. 


예쁘게 디자인 된 카카오페이머니 쿠폰 뒷면에는 금액, 사용방법, 등록기한이 상세하게 적혀 있는데요. 이렇게 받은 카카오페이머니로 부모님께 선물ㆍ용돈을 드리거나, 명절에 필요한 물품을 사는 등 풍성한 명절을 보내는 데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설, 추석 연휴에는 크루들의 귀성길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단축 근무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연휴 전날에는 오후 3시까지만 업무를 하고 일찍 고향으로 떠날 수 있습니다.


크루들의 삶의 가치 향상을 위해 다양한 복지를 제공하는 카카오페이. 그 중 오늘 소개해드린 일상 속 선물같은 혜택은 카카오페이가 크루들을 얼마나 세심하게 살피는지 느껴졌는데요. 앞으로도 카카오페이 블로그를 통해 다양한 복지제도를 더 자세히 소개해 드릴 예정이니, 기대해주세요!